아름다운 숲 담양 ‘관방제림’ 후계수림 조성
상태바
아름다운 숲 담양 ‘관방제림’ 후계수림 조성
  • 송덕만 기자
  • 승인 2014.10.1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숲으로 선정된 전남 담양군 천연기념물 제366호 국가명승지 ‘관방제림’이 내년 6월까지 수목보호사업과 후계수림 조성, 편의시설 설치하는 정비에 들어갔다.

▲ 담양 관방제림
이번 정비사업은 문화재청의 현상변경 및 설계를 승인받아 문화재 위원 자문의견을 수렴해 최종 추진하게 된 것으로, 후계수림 및 산책로 조성과 함께 관방제림 주변 유채꽃, 메밀, 청보리 등 경관농업식물 식재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휴식처로 많이 이용되는 관방제림 정자와 더불어 화장실, 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새롭게 설치될 계획이다.

따라서 그동안 이용했던 관방제림 주차장은 공사기간 동안 이용할 수 없게 돼 담양종합체육관 주차장이나 군청 인근 석당간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관방제림은 300년 이상 된 느티나무, 푸조나무, 팽나무 등 다양한 나무들이 약 2km에 걸쳐 거대한 풍치림을 이뤄 사계절 모든 계절의 변화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산책로와 휴식처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담양군 관계자는 “관방제림 정비기간 동안 주민과 관광객들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배려할 것”이며 “내년 담양에서 열리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비롯해 담양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와 축제 시 휴식처로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방제림을 가꾸고 정비해 소중한 자연문화유산으로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담양 송덕만 기자 dm1782@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