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 '알서포트' 방문
상태바
정세균 국무총리,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 '알서포트' 방문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6.1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이재현 기자]정세균 국무총리는 13일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 알서포트(주)를 방문했다.

정세균 총리의 이번 방문은 지난 10일 열렸던 제2차 확대무역 전략조정회의에 이어 코로나 이후를 주도할 새로운 수출산업을 육성하자는 차원에서 소프트웨어 업계의 수출 동향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3일 오전 서울 송파구 알서포트에서 열린 '소프트웨어(SW) 수출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정세균 국무총리가 13일 오전 서울 송파구 알서포트에서 열린 '소프트웨어(SW) 수출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날 정 총리는 알소프트(주) 관계자로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솔루션을 이용한 산업 혁신사례 등에 대해 소개받고, 일본 현지 법인과 화상 연결을 통해 일본 수출 규모 및 사업 현황,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수출 영향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서 참석자들과 함께 글로벌 소프트웨어 시장 동향과 해외진출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참석자들은 해외거점을 활용한 현지화 지원과 투자상담, 온라인 홍보 등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고 향후 협력하기로 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산업이 특별히 각광을 받고 있는 점을 기회로 삼고,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상승 기류를 타면 소프트웨어 산업이 새로운 수출산업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소프트웨어 산업이 활성화 되어 유니콘 기업, 데카콘 기업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소프트웨어 산업을 수출산업화하고, 산업 구조를 개선해 기업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정세균 총리의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 방문에는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나승식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 송경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정책관, 김창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 권평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현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