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살균제 특별구제 대상자 추가 인정…총 2239명 인정
상태바
가습기살균제 특별구제 대상자 추가 인정…총 2239명 인정
  • 이길연 기자
  • 승인 2020.06.2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세종 이길연 기자]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9일 제21차 구제계정운용위원회’를 개최해 △구제급여 상당지원 대상자 결정 △긴급의료지원 대상자 결정 △장의비 및 구제급여 조정금 대상자 결정 등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번 회의에서는 폐질환3단계 3명 및 폐렴 1명을 구제급여 상당지원 신규 대상자로 인정했다.

지원금액은 정부구제 대상 피해자가 지급받는 구제급여와 동일한 수준이며, 지원항목은 요양급여 요양생활수당 간병비 장의비 특별유족조위금 특별장의비 구제급여 조정금 등 총 7가지이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 의료적 재정적 지원이 시급한 대상자 16명에 대한 긴급의료지원도 의결되었다.

이번 대상자는 환경노출 결과, 가습기살균제 관련성, 의료적 긴급성 및 소득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됐으며, 본인이 부담한 의료비에 해당하는 요양급여를 지원받게 된다.

가습기살균제 건강피해로 사망한 구제급여 상당지원 대상자 2명에 대하여 장의비 및 구제급여 조정금 지급이 의결됐다.

이날 회의에서 의결된 대상자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특별구제계정 대상자는 총 2239명(질환별 분야별 중복 지원 제외)으로 늘어났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관계자는 구제계정운용위원회가 의결한 사항이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습기살균제 피해신청 절차와 구비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가습기살균제피해 종합지원센터’ 상담실로 연락하거나, ‘가습기살균제 피해지원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이길연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