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박원순 공식 입장..."성 비위에 단호한 입장"
상태바
靑, 박원순 공식 입장..."성 비위에 단호한 입장"
청와대, 피해자 보호에 최우선
  • 유성원 기자
  • 승인 2020.07.23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유성원 기자] 청와대는 23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피해자에게 위로 메시지를 전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는 고위 공직자의 성 비위에 단호한 입장이고, 피해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것은 청와대의 원래 입장"이라고 말했다.

청와대가 박 전 시장의 의혹과 관련해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박 전 시장 사건이 발생한 이후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0일 박 전 시장의 빈소를 찾은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통해 "충격적"이라는 메시지를 내놓은 것 외에 청와대는 침묵 기조를 이어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사진=SBS 뉴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사진=SBS 뉴스

강 대변인은 피해자 측이 전날 '적법하고 합리적 절차에 따라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는 입장을 발표한 데 대해 "그 내용에 공감한다"며 "피해자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지난 13일 브리핑 당시 '피해 호소인'이라는 표현을 썼지만, 이날은 '피해자'로 호칭했다.

다만 청와대가 '피해자'라고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지난 15일 기자들과 만나 "피해자에 대해서는 2차 가해가 있어서는 안된다"며 '피해자'라는 표현을 사용했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공공투데이와 전화통화에서 "서울시가 진상규명을 하다 국가인권위원회로 넘어간 것으로 안다"며 "진상규명 결과 사실관계가 특정되면 더 뚜렷한 입장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박 전 시장 의혹에 대한 문 대통령의 추가 언급은 없었냐'는 질문에 "적절한 때 그런 내용을 전할 수 있을지는 진상규명 결과가 나와야 할 것"이라고 했다.
/유성원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