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시설에 일산화탄소(CO) 경보기 설치 의무화 시행
상태바
숙박시설에 일산화탄소(CO) 경보기 설치 의무화 시행
  • 정숙 기자
  • 승인 2020.08.2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세종 정숙 기자] 숙박시설에 일산화탄소(CO) 경보기 설치가 의무화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의무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도시가스사업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25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향후 가스보일러를 신설 교체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와 다중이용시설 중 불특정 다중이 장시간 이용하는 숙박업소는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25일부터 숙박시설에 일산화탄소(CO) 경보기 설치가 의무화 된다. /사진=홈디포
25일부터 숙박시설에 일산화탄소(CO) 경보기 설치가 의무화 된다. /사진=홈디포

이는 일산화탄소 중독에 대한 국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로서, 업계 의견수렴을 통해 '도시가스사업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마련했다.

가스사고 등 환경변화가 반영되고, 정부와 기관, 업계를 대상으로 하는 의견수렴과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제도 개선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이번 시행규칙 개정안에는 야드트랙터의 연료전환(경유→LNG)을 위한 이동식 LNG 충전사업 허용 및 하천횡단 매설배관의 합리적 기준 개선 등 도시가스 시설의 안전은 확보하고 규제는 완화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24일 공공투데이와 전화통화에서 "이번 '도시가스사업법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도시가스 주요사고인 굴착공사 사고와 일산화탄소 중독사고가 감소되고 항만 내 발생되는 미세먼지는 저감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굴착사고 예방,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관련 대국민 홍보 및 도시가스사와 시공업계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강화하는 등 후속조치를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숙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