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설악산 산행중 실종 70대, 3일 만에 무사히 발견
상태바
혼자 설악산 산행중 실종 70대, 3일 만에 무사히 발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10.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인제 이재현 기자] 홀로 설악산 산행에 나섰다가 실종됐던 70대 남성이 3일 만에 무사히 발견돼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다.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후 8시 58분경 "새벽에 고속버스를 타고 설악산 등산을 간 장인이 연락이 안 된다"는 사위의 신고가 소방당국에 접수됐다.

설악산 산행중에 실종됐던 70대 남성 A씨가 실종 3일만에 구조됐다.[사진=강원도소방본부]
설악산 산행중에 실종됐던 70대 남성 A씨가 실종 3일만에 구조됐다.[사진=강원도소방본부]

소방당국은 소방헬기와 특수구조단 산악구조대원 등을 투입해 실종된 A모(77)씨 수색작업을 벌였다.

구조대가 실종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던 중, 실종 3일째인 15일 오후 5시24분경 A 씨가 자신의 휴대전화로 보낸 구조 요청 문자가 119에 접수됐다.

수색당국은 기지국 위치추적 등을 통해 수색을 벌인 끝에 같은날 오후 9시48분경 설악산 귀때기청봉 인근에서 A 씨를 발견했다.

A 씨는 비교적 양호한 건강상태로 발견됐다. 당시 점퍼를 입고 있어 영하의 밤 기온을 버틸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저체온증 등으로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도소방본부 관계자는 "휴대폰 사용이 불가한 지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119신고앱을 사전에 설치해 조난에 대비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재현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