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코로나19 전담병원 자청한 평택 박애병원···"헌신과 희생에 찬사"
상태바
[이슈] 코로나19 전담병원 자청한 평택 박애병원···"헌신과 희생에 찬사"
  • 정숙 기자
  • 승인 2020.12.1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평택=정숙 기자]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으로 공공의료기관 병상이 한계에 이른 가운데 경기도 평택 박애병원이 민간병원 최초로 거점전담병원을 자처하며 병상 전체를 제공키로 했다.

평택시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 확산 예방을 위한 평택시 종합대책 발표를 통해 평택동 소재 박애병원이 지난 12일 코로나19 중증 환자의 안정적인 치료를 위한 거점병원으로 지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평택 박애병원 전경 [사진=평택시청]
경기도 평택 박애병원 전경 [사진=평택시청]

박애병원이 요청하고 방역당국이 이를 수용해 이뤄졌다.

경기도내 치료병상 가동률이 90%를 웃돌고 있는 상황에서 박애병원 거점병원 지정으로 타 시도 거점병원으로 이송치료받아야 하는 상황은 일단 피하게 됐다.

특히 평택지역 확진자의 경우 현재 파주 등 먼거리 병원으로 이송해야 하는 불편 해소는 물론 치료 신속성 확보로 기대감도 높이고 있다.

박애병원은 지난 1957년 개원한 평택지역 최초 종합병원으로 220개 병상수를 보유한 중형급 종합병원이다.

박애병원은 시설 개선공사를 거쳐 코로나19 확진자 중 신장투석 환자를 특화해 70명을 치료할 예정이다.

김병근 박애병원장은 "정기 투석환자들을 다른 병원으로 안내하는 게 마음에 걸리지만, 코로나19 중증 환자 한명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 중앙사고수습본부의 (거점병원) 요청에 선뜻 응했다"라고 말했다.

평택 박애병원 김병근 원장 [사진=평택시민신문]
평택 박애병원 김병근 원장 [사진=평택시민신문]

김 원장은 "중환자 병상이 계속 부족해지는 것을 보면서 한명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 누군가 나서야 한다고 생각했다"라며 "우리 병원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 전담 치료병원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한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김병근 원장은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던 지난 3월 대구로 달려가 생활치료센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쳐 박애(博愛) 를 실천하는 참 의료인으로 귀감이 되기도 했다.

/정숙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