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구룡폭포서 50~60대 남매 10여m 아래 추락…50대 남동생 숨져
상태바
지리산 구룡폭포서 50~60대 남매 10여m 아래 추락…50대 남동생 숨져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4.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남원=이재현 기자] 전북 남원 지리산을 찾은 남매가 계곡 아래로 떨어져 남동생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들은 50대와 60대 남매는 정규 등산로가 아닌 길로 산행을 하다가 이 같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6일 전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28분께 전북 남원시 주천면 지리산의 구룡폭포 인근에서 등산객 A모(57)씨와 B모(여·67)씨가 실족해 추락했다.

10여m 아래 계곡 바닥으로 떨어진 A씨는 현장에서 심정지로 사망했다. 함께 떨어진 B씨는 팔과 다리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가 이들을 소방헬기로 인근 병원에 이송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이들은 누나와 남동생 사이로, 등산을 위해 이곳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구룡폭포 정규 등산로는 지난해 수해 이후 복구가 되지 않아 잠정 폐쇄된 상황이다. 이들이 산행한 길은 정규 등산로가 아니었던만큼 추락주의 표지판이나 안전 시설물이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이들이 산행을 하다 발을 헛디뎌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구룡폭포 계곡은 큰 바위가 많고 험준한 지형으로, 지난해 11월에도 한 경기도민이 이곳을 산행하다 절벽 아래로 실족해 닷새만에 숨진채 발견된 바 있다. 

/이재현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