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복 광양시장 투기 의혹…광양시청 관사 압수수색
상태바
정현복 광양시장 투기 의혹…광양시청 관사 압수수색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4.14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광양=이재현 기자] 부동산 투기 및 친인척 채용 의혹에 휩싸인 정현복 광양시장과 관련해 경찰이 13일 광양시청을 압수수색 했다.

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2대는 이날 오전 수사관 17명을 투입해 광양시청 시장실과 도로과, 정현복 시장 관사 등을 압수수색 했다.

전남경찰청 반부패 경제범죄수사대가 13일 오전 정현복 광양시장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시장 집무실과 도로과, 총무과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사진=뉴스1]
전남경찰청 반부패 경제범죄수사대가 13일 오전 정현복 광양시장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시장 집무실과 도로과, 총무과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사진=뉴스1]

경찰은 사무실에서 도로 개발과 관련한 자료를 확보하고, 컴퓨터에 담긴 자료도 복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정 시장과 자녀가 소유한 땅에 도로가 개설되고 부인 소유의 땅에 개발이 진행된 것과 관련해 관련자 컴퓨터, 휴대전화 등을 확보, 이해충돌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정 시장 등이 41년 전부터 보유한 광양읍 칠성리 호북마을 토지에는 정 시장 임기 중인 2016년부터 도시계획 정비안이 추진돼 지난해 10월부터 178m 길이의 2차선 도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 과정에서 정 시장과 자녀 명의 토지 일부가 보상을 받아 특혜 논란이 일었다.

정 시장 부인이 2년 전 매실 농사를 짓겠다며 사들인 진월면 신구리 인근에도 군도 6호선 도로 건설이 추진 중이다.

경찰은 또 정 시장 친인척과 선거를 도운 사람 자녀 등 5명이 광양시에 부당하게 채용됐다는 고발장과 광양시 부시장으로 재직 중이던 2008년 문중묘 일대 산지에 주차장을 불법 조성했다는 고발장을 추가로 접수하고 확인 중이다.

경찰은 정 시장과 부인을 부패방지법 위반 등 혐의로 조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해 조사했다"라며 "추가로 고발된 채용 비리와 산지관리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도 조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재현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