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 달걀 등 알가공품 점검결과…1개 제품에서 '살모넬라' 검출
상태바
구운 달걀 등 알가공품 점검결과…1개 제품에서 '살모넬라' 검출
  • 이다솜 기자
  • 승인 2021.04.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청주=이다솜 기자] 구운 달걀 등 알가공품 제조업체 점검결과 1개제품에서 '살모넬라'가 검출됐다.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 3월 지자체와 함께 구운 달걀, 액란제품 등을 제조하는 알가공업체 122곳을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 결과, 시설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등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 사례는 적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단체급식으로 많이 사용되는 달걀말이, 장조림 등의 원료인 알가공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아울러 위생점검과 병행해 알가공품 206건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전란액 1개 제품에서 ‘살모넬라’가 검출됐으나 해당 제품은 시중에 유통되지 않아 회수물량은 없었다.

부적합 제품을 생산한 업체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실시하고 관할 지자체가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 시 깨진 달걀 등 불량 달걀을 유통 사용할 우려에 따라 이에 대한 점검도 실시했으나 위반이 확인된 알가공업체는 없었다.

보건 당국은 식용란수집판매업체 등 달걀 취급 영업자를 대상으로 불량 달걀 보관 유통 판매 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즐겨 찾는 축산물 취급업소에 대한 지도 점검을 강화해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이다솜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