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부동산 투기 의혹' 구리시청 전격 압수수색
상태바
경찰, '부동산 투기 의혹' 구리시청 전격 압수수색
  • 박영호 기자
  • 승인 2021.05.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구리=박영호 기자] 경기도 구리시청 공무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구리시청을 압수수색했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지난 14일 오전 9시부터 구리시청과 피의자 주거지 등 5곳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경찰은 구리시장 비서실장 최모씨 등이 사노동 일대에 조성되는 e커머스 물류단지 개발정보를 사전에 취득하고 개발 예정지 부근 토지 등을 매입한 혐의(부패방지법 및 부동산실명법 위반)가 있다고 보고 수사를 진행해왔다.

이날 경찰은 10여 명의 수사관은 6시간 넘게 도시계획팀 등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파일과 문서를 확보했다.

구리시청의 일부 공무원들이 관내에 조성할 예정인 물류단지의 개발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 투기를 한 혐의를 포착했기 때문이다.

구리시는 지난해 7월, 사노동 지역에 2026년 완공을 목표로 부지 100만 제곱미터 규모의 복합물류단지를 조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경찰은 공무원들이 이 개발 정보를 이용해 땅을 미리 산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공무원 중에는 안승남 구리시장의 비서실장인 최 모 씨도 포함돼 있다.

최 씨는 지난해 1월과 6월,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려 물류단지가 들어서는 곳의 인근 토지를 사들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구리시청 뿐 아니라, 공무원들의 주거지도 함께 압수수색한 가운데 공무원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수사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경찰은 피의자를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지만, 앞으로 피의자가 더 늘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찰은 지난 3월,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이 불거진 뒤 530건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해 219명을 검찰로 송치했다.

/박영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