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다가구주택 화재 50대 여성 1명 숨지고 7명 부상
상태바
인천 서구 다가구주택 화재 50대 여성 1명 숨지고 7명 부상
  • 김민호 기자
  • 승인 2021.08.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후 8시7분쯤 인천 서구 다가구주택에서 불이나 1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다. [사진=인천소방본부]
21일 오후 8시7분쯤 인천 서구 다가구주택에서 불이나 1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다. [사진=인천소방본부]

[공공투데이 인천=김민호 기자] 인천의 한 다가구주택에서 불이 나 50대 여성이 숨지고 주민 7명이 크게 다쳤다.

21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7분께 인천시 서구 심곡동 한 4층짜리 다가구주택 2층에서 불이 나 18분만에 완진됐다.

이 불로 4층에 거주하는 50대 여성 A씨가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또 함께 이송된 다른 주민 B(50)씨 등 주민 7명이 중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며, 중상자로 분류된 2명은 중화상을 입거나 호흡곤란 등을 호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불이 난 주택은 연면적 742㎡ 규모로 건물 2층에서 순식간에 불길이 번지며 주민 20여명이 대피하는 소동을 빚었다.

화재를 목격한 이웃들은 소방당국이 현장에 도착하기 전 미처 대피하지 못한 주민들을 돕기 위해 구조 활동을 돕기도 했다.

한 주민은 "다른 라인 이층에 있던 주민은 불을 피해 베란다에 매달려 있었다"라면서 "주민들이 차량 보닛에 깔아둔 이불 위로 떨어져 간신히 대피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소방당국은 신고를 받고 소방관 70명과 펌프차 등 장비 26대를 투입해 18분 만에 화재를 진압했다.

한편,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추가로 조사할 예정이다.

/김민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