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발찌 끊고 도주한 50대 성범죄 전과자, 여성 2명 살해 충격
상태바
전자발찌 끊고 도주한 50대 성범죄 전과자, 여성 2명 살해 충격
  • 박영호 기자
  • 승인 2021.08.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박영호 기자]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하다가 이틀 만에 경찰에 자수한 성범죄 전과자 강모(56)씨가 도주 전후 여성 2명을 잇따라 살해한 것으로 확인됐다.

강씨는 29일 오전 8시쯤 송파경찰서에 자수하며 여성 2명을 살해했다고 진술했다.

강씨는 이날 오전 자수 뒤 경찰에 도주 전 여성 1명,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 후 또다시 여성 1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강씨로부터 이런 내용의 진술을 듣고 시신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신은 각각 강씨의 자택과 차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전 중 강씨의 집에 과학수사대 대원들이 나와 감식을 진행했다. 낮 12시55분쯤 1차 감식을 끝낸 대원들은 채증한 물품이 담긴 것으로 추정되는 종이봉투 2개를 가지고 나왔다.

강씨의 자택 인근 주민들은 무섭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사온지 한달 됐다는 이모씨(37·여)는 "오늘 아침에 경찰차가 엄청 많이 와서 알게 됐다"며 "이사온지 얼마 안돼서 걱정되고, 저 같은 경우 퇴근시간이 늦기 때문에 더 무섭다"라고 불안해했다.

어두운 표정의 50대 여성 A씨는 한숨을 쉬며 계속 "무섭다"라는 말을 반복했다. A씨는 "저 집에 사람이 사는 줄도 몰랐다"라며 "상당히 조용하니까 범죄자구나 하는 생각은 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A씨는 "며칠 전 경찰서에서 강씨에 대해 물어보려고 왔었는데, 아는게 없다고 대답했다"라며 "그 뒤로 계속 찝찝했다"라고 덧붙였다.

살인사건이 난 줄 몰랐다는 주민 60대 여성 B씨는 "혼자 사는데 불안하다"라며 "사건이 일어났는 줄은 전혀 몰랐다"라고 놀란 표정을 지었다.

한편 강씨는 지난 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신천동의 한 거리에서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했다. 렌터카를 타고 서울역까지 이동한 강씨는 차를 버리고 도주한 것으로 파악됐다. 전자발찌는 지하철 8호선 몽촌토성역 인근에 버린 것으로 조사됐다.

동부보호관찰소는 전자발찌가 훼손되자 경찰에 공조를 요청했고 강씨 검거를 위해 추적에 나섰다. 강씨는 특수강제추행 혐의로 징역을 살다가 올해 5월 전자발찌를 부착하고 출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폐쇄회로(CC)TV 자료 분석을 통해 사건 경위와 살해 동기를 확인 중이다"라고 말했다.

/박영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