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규현, 국민권익위 홍보대사 겸 명예 정부합동민원센터장 위촉
상태바
가수 규현, 국민권익위 홍보대사 겸 명예 정부합동민원센터장 위촉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1.09.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세종=김진희 기자] 슈퍼주니어 멤버인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규현이 국민권익위원회의 정책을 알리는 홍보대사 겸 명예 정부합동민원센터장으로 활동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오는 8일 오후 2시 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가수 규현에게 ‘홍보대사 겸 명예 정부합동민원센터장’ 위촉장을 수여한다.

슈퍼주니어 멤버인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규현 [사진=권익위]
슈퍼주니어 멤버인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규현 [사진=권익위]

위촉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소수의 관계자만 참석하며, 국민권익위 공식 유튜브 채널 ‘권익비전’에서 생중계된다.

국민권익위는 청렴문화 확산 및 국민고충 해소가 주요 업무인 국민권익위의 정체성과 가수 규현의 바르고 따뜻한 이미지가 잘 맞아 ‘홍보대사 겸 명예 정부합동민원센터장’으로 위촉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현재 규현은 방송에서 각종 예능, 음악은 물론 뮤지컬 배우로 맹활약 중이며 tvN ‘벌거벗은 세계사’ 등 인기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다.

국민권익위는 정부의 반부패 총괄기관으로서 ‘청탁금지법’, ‘공공재정환수법’, ‘공익신고자 보호법’ 등 반부패·청렴 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다.

또 정부대표 민원창구인 ‘국민신문고’와 국민 정책참여 포털인 ‘국민생각함’을 운영하고 고충민원과 행정심판 등을 통해 국민의 권익을 구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민 의견을 수렴해 불합리하고 국민 불편을 초래하는 법령·제도를 적극 개선해 나가고 있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바쁜 활동 가운데 국민권익위의 홍보대사 겸 명예 정부합동민원센터장 역할을 흔쾌히 수락해 주신 가수 규현에게 감사드린다"라며 "국민권익위의 역할과 활동을 국민께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진희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