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추석 제수용품 '식품위생법' 위반 10곳 적발
상태바
부산시, 추석 제수용품 '식품위생법' 위반 10곳 적발
  • 이다솜 기자
  • 승인 2021.09.1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부산=이다솜 기자]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많이 섭취하는 다소비 식품 등에 대한 식품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집중 점검에 나섰다.

부산시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7일까지, 16개 구군과 함께 추석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등 135곳을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10곳을 적발했다. 

이번 점검은 제수용이나 선물용 성수식품의 제조업체, 백화점마트 등 판매업체 및 제사음식을 조리 판매하는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을 통한 선물용 차례용 식품 구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온라인 마켓 등을 통해 판매되는 식품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그 결과, 10곳을 적발했으며 주요 위반내용은 ▲표시기준 위반제품 판매(3곳)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사용(2곳) ▲시설기준 위반(1곳) ▲조리장 위생상태 불량 등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4곳) 등으로 확인됐다. 

부산시는 신속히 적발된 업체에 대한 형사고발 및 영업정지, 과태료부과 등 조치를 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아울러 부산시는 시중에 유통 중인 전, 튀김 등 조리식품을 비롯한 떡, 한과, 수산물 등 추석 다소비 식품 80건에 대한 수거검사를 병행했다. 수거검사 결과는 모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제수용 선물용 식품 등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식품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의 먹거리 안전을 위협하는 제품 판매행위 등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다솜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