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산 요소수 2만7000리터 11일 김해공항 도착
상태바
호주산 요소수 2만7000리터 11일 김해공항 도착
구급, 물류, 수송 등 국민생활 필수 분야에 공급
  • 엄건익 기자
  • 승인 2021.11.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병들이 군 비축 요소수를 민간에 공급하기 위해 차량에 싣고 있다. [사진=국방부]
장병들이 군 비축 요소수를 민간에 공급하기 위해 차량에 싣고 있다. [사진=국방부]

[공공투데이 김해=엄건익 기자] 정부가 신속한 요소수 국내 도입을 위해 호주에 급파한 군 수송기가 11일 오후5시30분 김해공항에 도착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3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가 국내 도입이 가능한 해외 요소 요소수 물량을 발굴하던 중, 현대글로비스 호주 법인이 2019년부터 거래를 이어오던 호주 최대의 요소수 생산기업 정보를 공유하고, 현지 계약과 유통을 밀착 지원하기로 뜻을 모으면서 시작됐다.

국방부는 군 수송기를 지원하고 관세청과 환경부는 각각 신속한 통관과 사전검사를 지원하는 등 범부처의 힘을 합쳐 추진됐다.

정부는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민간이 자체적으로 들여오는 요소, 요소수 계약물량에 대해서도 신속한 국내 도입을 총력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에 들여온 차량용 요소수 물량은 2만7000리터로, 구급, 물류, 수송과 같은 국민 생활에 필수적인 분야에 공급된다.

특히, 보건복지부는 이 중 일부를 구급차 운행에 우선 공급하며, 이번 긴급공급으로 전국 구급차 운행은 최소 향후 2개월간 문제가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엄건익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