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등 배달음식 '식품위생법' 위반 22곳 적발 행정처분
상태바
피자 등 배달음식 '식품위생법' 위반 22곳 적발 행정처분
  • 최현정 기자
  • 승인 2021.12.1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공공투데이 청주=최현정 기자] 피자 배달음식 등 22곳이 보건당국에 식품위생법으로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피자 배달음식점, 가정간편식 제조업소 등 3836곳을 대상으로 11월 15일부터 19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22곳(0.6%)을 적발해 관할 지자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식약처는 코로나19로 소비가 급증한 배달음식점, 가정간편식 등의 위생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다소비 품목 배달음식점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이번 점검은 1분기 족발 보쌈, 2분기 치킨, 3분기 분식(김밥 등)에 이어 실시했다.

점검 대상은 배달앱에 등록된 피자 취급 배달음식점과 가정간편식 제조업소 중 최근 3년간 점검이력이 없거나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업소다.

주요 위반 내용은 ▲건강진단 미실시(10개소) ▲서류 미작성(4개소) ▲자가품질검사 미실시(4개소) ▲유통기한 경과원료 보관(1개소) ▲표시기준 위반(1개소) ▲위생관리 미흡(1개소)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미준수(1개소) 등이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실시하고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과 함께 배달음식점에서 판매하는 피자 144건을 수거해 살모넬라, 장출혈성대장균 등 식중독균을 검사한 결과, 137건은 기준 규격에 적합했으며 7건은 현재 검사가 진행 중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족발 보쌈, 피자, 분식, 중식 등 주요 인기 배달 음식과 가정간편식 등 소비자가 즐겨 찾는 품목에 대한 특별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최현정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