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방역조치 강화 송구…소상공인 자영업자 최대한 지원"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방역조치 강화 송구…소상공인 자영업자 최대한 지원"
  • 유성원 기자
  • 승인 2021.12.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공공투데이 서울=유성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방역조치 강화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방역조치를 다시 강화하게 돼 국민들께 송구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단계적 일상회복 과정에서 위중증 환자의 증가를 억제하지 못했고 병상 확보 등의 준비가 충분하지 못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강화된 방역조치 기간에 확실히 재정비해 상황을 최대한 안정화시키고 일상회복의 희망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 상황을 예상하기 어렵고 방역과 민생의 균형점을 찾는 것이 쉽지 않지만, 정부는 기민하게 대응하고 국민들과 함께 인내심을 가지고 극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일상회복으로 기대가 컸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상실감이 크므로, 손실보상과 함께 방역 협조에 대해 최대한 두텁게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조속히 확정해 신속하게 집행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정부는 이날 오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오는 18일부터 전국의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을 4인으로 제한하고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을 밤 9~10시까지만 허용하는 등의 거리두기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유성원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