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예대상 대상, '미운 우리 새끼' 팀 단체 수상
상태바
SBS 연예대상 대상, '미운 우리 새끼' 팀 단체 수상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1.12.1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김진희 기자] '미운 우리 새끼' 팀이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18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는 '2021 SBS 연예대상'이 생중계로 진행됐다. 진행은 가수 이승기와 개그맨 장도연, 모델 한혜진이 맡았다.

[사진=SBS]
[사진=SBS]

대상 시상은 최영인 SBS예능본부장과 김종국이 맡은 가운데, 대상의 주인공은 '미운우리새끼' 팀 전원이었다.

2016년 8월 첫 방송된 '미운 우리 새끼'는 엄마가 결혼을 하지 않은 아들의 일상을 살펴보는 '관찰 예능'이다. 첫 방송 이후 두 자릿수 시청률을 꾸준히 기록하며 SBS 간판 예능으로 자리 잡았다.

첫 수상 소감을 맡은 이상민은 "정말 너무 감사하다. '미운 우리 새끼' 모두가 대상을 받았다. 제가 2017년 신인상을 처음 받았다. 2018년 우수상, 2019 재훈이 형이랑 베스트 커플상, 2020년 최우수상을 받았다. 2021년 오늘 '미우새' 팀이 대상을 받았다. 5년 연속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탁재훈은 "석진이 형, 상민이가 대상 후보에 올라서 '박빙의 대결이겠구나' 했다. 사실 누구를 줘도 대상감이었는데 '미우새' 팀에 단체로 줘서 깜짝 놀랐다. 상민이가 '미우새'에서 굳을 일을 많이 했다.

내심 상민이가 대상을 받으면 감정을 어떻게 추려야 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무대에 올라오신 분들 말고 다른 출연하신 분들도 열심히 촬영하셨기 때문에 그분들께도 상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임원희는 "우수상도 받았는데 이렇게 또 상을 받게 됐다. 팀 전체가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미우새'를 할 수 있는 동안만큼은 최선을 다해서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장훈은 "요즘처럼 시청률이 많이 나오기 어려운 때에 5,6년째 높은 시청률로 시청해 주시는 시청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 여기 계신 많은 분들 어머님들 덕분에 이렇게 좋은 프로 함께 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종국은 "상을 혹시 단체로 맞춰주는 거면 저는 하나 있으니까 어머니 이름으로 부탁드린다"며 짧은 소감을 전했다. 이어 박군은 "좋은 프로그램에 제가 형들과 감독님들 모든 스태프분들이 깔아놓은 자리에 같이 올라오기만 한 거 같은데 정말 영광이고, 내년에도 더욱 열심히 하는 박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동엽은 "누가 대상을 받을지 궁금하셨을 텐데 죄송하다. '한 새끼만 주지' 이런 마음 갖고 계셨을 텐데 제작진 입장에서는 누구 한 사람만 주기 참 힘들었던 모양이다"라며 "한 분 한 분 보면 누가 대상을 받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다. 아마 그래서 어렵게 '미우새' 팀으로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2021 SBS 연예대상' 수상 명단]

▷대상='미운우리새끼' ▷최우수상=박선영(쇼 스포츠), 양세찬(버라이어티), 탁재훈(리얼리티) ▷최우수프로그램상='골 때리는 그녀들'(쇼·스포츠), '런닝맨'(버라이어티) ▷우수상=이지혜(리얼리티), '골 때리는 그녀들' 주장단(쇼·쇼포츠), 김준호 임원희(토크·버라이어티) ▷우수 프로그램상='신발 벗고 돌싱포맨'(토크 버라이어티 부문) 'LOUD'(쇼·스포츠 부문)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 ▷올해의 예능인상=신동엽, 탁재훈, 이상민, 이경규, 이승기, 박선영,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김구라, 서장훈, 양세형 ▷특별상='백종원의 골목식당' ▷신인상=박하선(라디오), 박군(리얼리티), 이현이(리얼리티), 금새록(버라이어티), 이승엽(쇼·스포츠) ▷한배 탄만큼 베스트 커플상=이수근, 배성재 ▷베스트 팀워크상='집사부일체' ▷베스트 패밀라상='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프로듀서상=이승기 ▷감독상='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1 감독진 ▷방송작가상='그것이 알고싶다' 황채영(교양), '김영철의 파워FM' 김윤희(라디오), '런닝맨' 양효임(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 장정희(예능) ▷라디오 DJ상='이숙영의 러브FM' 이숙영, '붐붐파워' 붐 ▷넥스트 레벨상=장도연 ▷명예사원상=지석진

/김진희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