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문세윤, 데뷔 20년 만에 KBS 연예대상 수상
상태바
개그맨 문세윤, 데뷔 20년 만에 KBS 연예대상 수상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1.12.2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김진희 기자] 개그맨 문세윤이 25일 밤 KBS 2TV에서 방송된 '2021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KBS에서 '갓파더'와 '1박2일' '트롯매직유랑단' 등에 출연한 문세윤은 호명직후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오늘 아침에 크리스마스다, 나올 때 우리 애기들한테는 산타 할아버지가 왔다 갔다, 이렇게 저한테까지 산타 할아버지가 올 줄 몰랐다"면서 감격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개그맨 문세윤이 2021년 KBS연예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방송캡처]
개그맨 문세윤이 2021년 KBS연예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방송캡처]

이어 그는 "제가 상복이 많이 없다고 주변에서 많이 얘기했는데 저는 상복이 없어도 될 정도로 많은 인복을 누리면서 산다, 항상 지치고 쓰러질 만하면 한 명씩 은인 같은 분들이 나타나 제 손을 잡고 끌어가주셔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주변인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그는 "내가 말하면서도 이 상의 무게를 감당하며 활동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든다, 어제 기도했다, 혹여나 내 이름이 불리면 안 된다 생각할 정도였다, 이 상의 무게를 잘 이겨내가며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각오를 알리기도 했다.

오랫동안 활동해왔지만, 문세윤이 개그맨으로서 상을 받은 것은 불과 지난해가 처음이었다. 그는 "작년에 여기서 데뷔 후 처음 상을 받아봤다, '1박2일'을 만나서 최우수상을 주셔서 영상 찍어서 나가는 바람에 많은 분들 앞에서 받아본 게 처음이다, 그때 많은 편집을 받았는데 그때 메시지 못 전한 분들에게 전하고 싶다"고 마음을 드러냈다.

'1박2일'과 자신에게 도움이 돼 준 선배들의 이름을 부르는 문세윤의 모습에는 감동이 있었다.

문세윤은 '1박2일' 멤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지금 함께 하지 못 하지만 (김)선호에게도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래 함께했으나 최근 함께할 수 없게 된 김선호를 잊지 않은 것.

또한 문세윤은 같이 대상 후보에 올랐던 김숙에 대해서도 고마움을 표현했다.

그는 "계시니까 말씀드린다, 돌아가기 싫은 순간이 있다, 그때 숙이 누나가 어깨를 많이 두드려줬다, 그때의 숙이 누나가 기억 나고, 돌아갈 수 있다면 한 번쯤 다시 돌아가고 싶을 정도로 누나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뿐 아니라 문세윤은 "여기 안 계시지만 신동엽 선배님께 물었다, 예능으로 오래 사랑받을 수있는 방법 뭐냐고 물었더니 '형이 볼 때 너는 저평가된 우량주'라고 얘기해주시고 힘주셨다, 그때부터 예능을 자신감 있게 할 수 있게 됐다"고 해 놀라움을 줬다.

그러면서 "저도 저평가된 후배들을 찾아 따뜻한 한마디 해줄 수 있는 선배가 되겠다"고 말하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문세윤의 겸손하면서도 진솔한 수상 소감은 감동이 있었다. '인복은 있어도 상복은 없었던' 그인 만큼, 데뷔 20년이 넘어가고 있지만 방송 3사에서 이같은 상을 받을 기회는 없었다. '연예 대상'은 약 20년간 저평가된 우량주로 살아온 그의 가치가 빛났던 순간이었다.

[KBS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 신인상 리얼리티 부문 홍성흔 가족(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 ″ 쇼·버라이어티 부문 라비(1박2일 시즌4) ▲ 방송작가상 노진영(1박 2일 시즌2) ▲ 올해의 스태프상 김수애 ▲ 베스트 아이콘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엔터테인먼트 DJ상 윤정수·남창희(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라디오)

▲ 올해의 DJ상 박명수(박명수의 라디오쇼) ▲ 핫이슈 예능인상 정호영(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연복(신상출시 편스토랑) ▲ 디지털 콘텐츠상 투모로우바이투게더(아이돌 인간극장) ▲ 베스트 챌린지상 ‘개승자’ 팀 ▲ 인기상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송가인(트롯 전국체전) ▲ 프로듀서 특별상 강형욱(개는 훌륭하다)

▲ 공로상 최수종·하희라(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 올해의 예능인상 박주호 가족·문세윤·김종민·전현무·김숙 ▲ 베스트 팀워크상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 베스트 커플상 장원영-성훈(뮤직뱅크)·이휘재-이현주(연중 라이브)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리얼리티 부문 사유리(슈퍼맨이 돌아왔다)·김병현(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 ″ 쇼·버라이어티 부문 홍현희(랜선 장터)·장도연(개는 훌륭하다)·솔라(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새가수) ▲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오윤아(신상출시 편스토랑)·장민호(갓파더) ▲ ″ 쇼·버라이어티 부문 연정훈(1박2일 시즌4)·이승윤(개승자)

▲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허재(갓파더·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 ″ 쇼·버라이어티 부문 장윤정(노래가 좋아·랜선장터·슈퍼맨이 돌아왔다) ▲ 최고의 프로그램상 ‘1박2일’ 시즌4

/김진희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