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케이크 등 빵류 점검 결과…식품위생법 10곳 적발
상태바
연말연시 케이크 등 빵류 점검 결과…식품위생법 10곳 적발
  • 엄건익 기자
  • 승인 2021.12.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청주=엄건익 기자] 연말연시 케이크 빵류 제조업소에 대한 점검 결과 위생관리 등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10곳이 보건당국에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연말연시에 수요가 늘어나는 케이크 등 빵류의 안전관리를 선제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빵류 제조 조리 판매 업소 등 총 801곳을 대상으로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10곳(1.2%)을 적발해 관할 지자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이번 점검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난 8~14일까지 최근 2년간 점검이력이 없거나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빵류 제조업소, 제과점 등 식품접객업소 등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주요 위반 내용은 ▲생산작업일지‧원료출납관계 서류 미작성(3개소) ▲인허가 사항 위반(2개소) ▲위생관리 미흡(2개소)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2개소) ▲건강진단 미실시(1개소) 등이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실시하고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과 함께 점검 대상업소에서 판매하는 빵류 134건을 수거해 보존료, 식중독균(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검사한 결과, 66건은 기준‧규격에 적합했고 68건은 현재 검사가 진행 중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특정 시기에 소비가 증가하는 식품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해 식품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국민들께서 식품안전 관련 위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을 발견하는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엄건익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