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진도 장도 해상에서 어선 전복…선원 5명 가운데 1명 구조
상태바
[속보] 진도 장도 해상에서 어선 전복…선원 5명 가운데 1명 구조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1.0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진도 장도 해상에서 충돌사고로 어선이 전복되면서 해경이 인명 구조에 나섰다. [사진=목포해경]
전남 진도 장도 해상에서 충돌사고로 어선이 전복되면서 해경이 인명 구조에 나섰다. [사진=목포해경]

[공공투데이 진도=이재현 기자] 전남 진도군 장도 인근 해상에서 어선 간 충돌로 전복사고가 발생해 해경이 승선원 구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목포해양경찰서는 8일 오후 1시 12분께 전남 진도군 장도 북동쪽 3.5km 해상에서 선박 간의 충돌로 인해 A호(9.77톤, 연안개량안강망, 승선원5명)가 전복됐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경비함정 전 세력에 비상소집을 실시하는 한편 가용세력을 총동원해 인명 구조와 사고 수습에 나섰다.

해경은 사고해역에서 경비함정 5척, 방제정 1척, 서해특수구조대, 헬기 2대와 해군함정 2척, 항공기 1대, 잠수인력 5명 등이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으며 유관기관, 인근 민간어선에 구조 협조를 요청했다.

전복된 A호의 승선원 5명(한국인 3명, 외국인 인도네시아 1명, 베트남 1명) 중 외국인 선원(인도네시아) 1명은 구조됐으며, 해경은 전복된 A호의 선내 진입을 시도하고 있지만 사고해역에 빠른 조류와 어선 주변에 그물이 감싸고 있어 구조에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A호와 충돌했던 B호(72톤, 근해안강망, 승선원8명)는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이재현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