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 "백신 이상반응 입원치료자 방역패스 예외 인정"
상태바
김부겸 국무총리 "백신 이상반응 입원치료자 방역패스 예외 인정"
  • 강문정 기자
  • 승인 2022.01.1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강문정 기자]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들의 재택치료를 허용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9일 오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의 모두발언을 통해 "접종자와 미접종자를 함께 보호한다는 방역패스 제도의 취지를 살리고자 백신 이상반응 때문에 입원치료를 받은 분들까지 방역패스 대상자로 인정해드리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안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안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김 총리는 "방역패스와 관련해 현장의 혼선과 불편은 줄이고 국민적 수용성은 높여나가겠다"라며 "방역패스의 적용 대상과 수준은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공감대와 합의를 이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오미크론에 대한 신속한 대응도 강조했다.

김 총리는 "정부는 속도와 효율성에 방점을 둔 오미크론 대응전략을 조속히 실행해나가겠다"라며 "검역 강화, 역학조사 효율화, 병상 확충, 먹는 치료제 사용 등 우선 추진할 과제는 곧바로 시행하면서 방역상황에 맞게 계속해서 보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속항원검사 활용, 동네 병·의원 참여를 통한 진단검사 및 치료체계 개편과 같이 큰 틀의 변화가 필요한 과제는 현장에서 혼선이 없도록 치밀하게 준비해서 실행하겠다"라고 설명했다.

김 총리는 오미크론 대응을 위해 3차 접종 참여도 거듭 강조했다.

김 총리는 "백신접종은 오미크론 변이에도 여전히 효과적인 대응수단"이라며 "3차 접종을 늦추면 늦출수록 오미크론 위협에 더 취약해질 수 있다"라며 "나 스스로와 가족, 이웃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3차 접종 참여를 요청드린다"라고 거듭 당부했다.

/강문정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