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장례식장서 조폭 30여 명 각목 들고 살벌한 패싸움
상태바
익산 장례식장서 조폭 30여 명 각목 들고 살벌한 패싸움
  • 엄건익 기자
  • 승인 2022.02.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익산=엄건익 기자] 전북 익산시 동산동의 한 장례식장에서 조직폭력배들이 패싸움을 벌여 경찰이 추적중이다.

7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찰은 전북 익산지역에서 활동하는 A파와 B파 소속 조직원 30여명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폭행) 혐의로 수사에 나섰다.

[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이들은 지난 6일 오전 2시10분께 익산시 동산동의 한 장례식장 앞에서 각목 등을 들고 패싸움을 벌인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싸움으로 조직원 중 1명이 머리에 열상을 입어 병원에서 꿰매는 치료를 받기도 했다.

당시 이를 목격한 한 시민이 "장례식장 앞에서 싸움이 벌어지고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싸움을 벌이던 이들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을 피해 달아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탐문 수사를 벌이면서, 인근 폐쇄회로(CC)TV 등을 확보해 이들이 단체로 싸움을 벌인 것을 확인했다.

두 조직은 앞서 숨진 A조직원의 장례식에 조문을 갔다가 '인사를 똑바로 안한다'는 이유로 시비가 붙은 것으로 파악됐다.

처음 시비는 큰 피해 없이 끝났지만, 몇 시간 뒤 각자의 세력을 불러모아 단체로 싸움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의 인적사항과 소재를 대부분 파악했으나, 검거 대상이 많아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관계자는 "인근 CCTV 등을 통해 이들이 각목 등을 들고 싸움을 벌인 것이 확인됐고 인적사항은 거의 확보한 상태"라며 "경찰이 관리하고 있는 폭력조직원들인만큼 검거하는대로 면밀히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엄건익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