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 "새 정부 순조로운 출범 위해 인수인계 최선 다해야"
상태바
김부겸 국무총리 "새 정부 순조로운 출범 위해 인수인계 최선 다해야"
"코로나 상황 엄중 공직자 국정운영 공백 없게 긴장감 가져야"
  • 박영호 기자
  • 승인 2022.03.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세종=박영호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15일 "공직자들에게 각별히 당부드린다"라며 "새정부 출범을 앞두고 어수선한 분위기에 편승해 동요하거나 업무를 소홀히 하는 일이 있어서는 절대로 안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어떤 순간에도 공직자는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국민들께 힘이 되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야 하며 공직자로서 그 품위를 유지해야 한다"라며 이 같이 말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이어 김 총리는 "코로나19와 대외경제 상황이 매우 엄중하다"라며 "자칫 국정운영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가지고 기민하게 대응해 달라"고 밝혔다.

또 "새 대통령이 취임하기 전까지 앞으로 약 두 달간의 시간이 있다"라며 "새 정부가 순조롭게 출범할 수 있도록 도우면서도 그간 추진해 왔던 정책들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차기 정부에 업무가 빈틈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인수인계 역시 빠짐없이 철저하게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총리는 이날이 한미 FTA가 발효된 지 10년이 되는 날임을 언급하며 "10년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 세계 경제의 여러 위기 속에서도 한미 FTA는 양국 경제협력의 핵심 기반으로 모두가 상호 윈윈하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1년 양국간 교역규모는 FTA가 발효된 2011년에 비해 약 70%가 증가했고 양국간 투자규모 역시 당시에 비해 두세 배나 증가했다"라며 "한미 FTA는 우리나라와 미국 모두에 호혜적으로 작용하며 양적 성장을 이끌어 냈고 글로벌 핵심 경제의 파트너로서 양국간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역할을 해냈다"라고 설명했다.

김 총리는 "오늘날 세계는 공급망 재편의 거센 파고를 넘고 있다"라며 "한미 양국이 오랜 세월 굳건히 다져온 긴밀한 경제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공급망 안정에 적극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전기통신사업법시행령 시행과 관련해 김 총리는 "국민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모바일 앱 생태계는 국민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영역"이라며 "앱 개발자와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박영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