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궁화꽃 명소…장성무궁화공원 선정
상태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궁화꽃 명소…장성무궁화공원 선정
  • 강문정 기자
  • 승인 2022.09.2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대전=강문정 기자]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궁화꽃 명소에 전남 장성무궁화공원이 선정됐다.

산림청은 20일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각 부처를 대상으로 ‘제9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를 통해 우수 지역 4개소를 선정해 발표했다.

제9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에 최우수로 뽑힌 전남 장성 무궁화공원 전경 [사진=산림청]
제9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에 최우수로 뽑힌 전남 장성 무궁화공원 전경 [사진=산림청]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에서 장성 무궁화공원이 최우수, 전북 완주군 무궁화테마식물원이 우수상, 충남 금강수목원 무궁화원과 전남 진도 무궁화길이 각각 장려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장성군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 원과 명소 선정 안내판이 지원되고,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산림청장상과 각각 2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각 부처에서 신청을 받았으며, 13개 지자체 및 부처에서 신청한 무궁화 명소 21개소를 대상으로 생육환경 규모 접근성 사후관리 명소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최우수로 선정된 무궁화 명소는 장성공원 중심부에 위치하며, 지난해 100품종의 품종원과 46품종 1만1000그루를 민간기업과 협업으로 조성했다.

특히 생육생태 및 관리상태가 매우 좋아 꽃이 아름답고 개화량이 많은 점과 도심에 위치해 시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점이 높게 평가됐다.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 "나라꽃 무궁화 명소 선정을 통해 국민이 무궁화에 관심을 갖고 여행지로 찾아가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라며 "생활 속 더 가까이에서 무궁화를 친근하게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무궁화 보급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문정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