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류상품 66개 생산기업 81개 신규 선정
상태바
세계일류상품 66개 생산기업 81개 신규 선정
산업부, 2023년 상반기 중 세계일류상품 제도 대폭 개편·효율화
  • 송승호 기자
  • 승인 2022.11.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세종=송승호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롯데호텔서울에서 2022년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 및 유공자 표창을 실시했다.

지난 3일 세계일류상품 발전심의위원회에서 선정된 66개 품목, 81개 업체를 대상으로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어 해외시장 개척, 수출 증대 등에 기여한 ㈜디어포스, ㈜웰크론 등 7개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과 1개 지원기관을 대상으로 산업부 표창장을 수여했다.

올해 신규 선정된 세계일류상품은 현재 세계일류상품 21개 품목(29개사)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45개 품목(52개사)으로 구성된다.

현재 세계일류상품에는 반도체 장비용 세라믹 히터((주)미코세라믹스), 내열성, 절연 특성이 뛰어나 방열 시트용으로 사용되는 폴리이미드 필름(피아이첨단소재(주)) 등 21개 품목(29개사)이 뽑혔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는 자동화 설비에 사용되는 LM(Linear Motion) 가이드((주)원에스티), LNG 선박 또는 오일 선박의 평형수 탱크 내 가스를 감지하는 선박용 가스감지 시스템((주)가스트론) 등 45개 품목(52개사)이 선정됐다.

업종별로는 전기전자·반도체 분야가 산업용 모바일 프린터((주)빅솔론) 등 14개 품목으로 가장 많았고, 생물화학 분야 10개 품목, 보건산업 분야 8개 품목이 그 뒤를 이었다.

기업규모별로는 중소기업 60개, 중견기업 14개로 중소·중견기업이 전체의 91%를 차지했다.

이날 김홍주 산업부 중견기업정책관은 축사에서 "글로벌 경기침체, 에너지 가격 급등 등으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이 우리 수출의 첨병이 되어 우리 경제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주인공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며 "우리 강소·중견기업이 수출 시장을 확대하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세계일류상품을 중심으로 정책적 역량을 결집하여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산업부는 강소중견기업의 수출역량 제고를 위해 해외마케팅 지원 트랙신설, 글로벌 수요연계형 중견·중소 상생형 기술개발 사업 등 수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국내외 다양한 매체와 전시회 등을 통해 세계일류상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세계일류상품에 대한 면밀한 성과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제도 운영방안을 마련하고, 기술력 가진 강소·중견기업들이 더욱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세계일류상품 제도를 대폭 개편할 방침이다.

/송승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