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장관 "나노 반도체 국가산단으로 경제도시 대전 도약 지원"
상태바
원희룡 장관 "나노 반도체 국가산단으로 경제도시 대전 도약 지원"
13일 대전시청에서 국가산단 조성방안과 국토교통 지역현안 논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4.1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대전=이재현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3일 오후 2시 대전광역시청에서 이장우 대전시장과 현안회의를 갖고 대전 나노반도체 국가산단을 중심으로 한 지역발전 전략과 산단을 뒷받침하는 성장거점 및 교통인프라 추진 과제를 논의했다.

대전시는 13일 오후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원희룡 장관과 '대전광역시-국토교통부 지역 현안 간담회'를 개최됐다. [사진=대전시]
대전시는 13일 오후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원희룡 장관과 '대전광역시-국토교통부 지역 현안 간담회'를 개최됐다. [사진=대전시]

이날 회의에서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후보지로 선정된 대전 국가산단에 나노, 반도체, 우주항공 등 대전의 미래 전략산업 기업을 집적시키는 한편,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우수한 연구기관과 연계하여 첨단기술의 개발-실증-상용화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완결형 첨단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3월 출범한 ‘범정부 추진지원단’을 중심으로 원스톱 인허가, 신속예타 등 산단 조성에 필요한 절차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대전시·기업과 긴밀히 소통하며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원 장관은 "대덕연구단지 50년을 맞이한 과학도시 대전이 이번 국가산단을 발판으로 나노, 반도체 등 첨단산업 기반의 일류 경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국토부가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대통령께서 국가산단을 속도감 있게 조성할 것을 주문하신 만큼, 필요한 후속 절차를 신속히 추진하고, 대전시와 원팀으로 기업을 유치해 대전 국가산단을 내실있게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1월 5일 충청권 지역발전 협력회의에서 약속한 바와 같이 충청권 광역철도, 호남선 고속화 등 교통인프라와 대전 도심융합특구 등 성장거점 조성을 통해, 좋은 생활여건을 만들겠다"라며 "우수한 인재들이 대전에 정착할 수 있도록 대전시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재현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