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조원 규모 1942여개 기관국가물품 감사 실시
상태바
23조원 규모 1942여개 기관국가물품 감사 실시
전체 국가기관(57개 중앙관서) 대상 물품관리 사각지대 점검
  • 송승호 기자
  • 승인 2023.04.1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대전=송승호 기자] 조달청이 약 23조원규모의 국가기관 물품에 대해 물품관리 감사를 실시한다.

[사진=조달청]
[사진=조달청]

이번 감사는 전체 국가기관(57개 중앙관서, 1942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부 물품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감사를 실시하고 일정기준에 따라 선별된 기관에 대해 현장 방문을 통한 실지감사를 진행한다.

물품관리 실태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 점검하는 실지감사에서는 물품취득 및 재고관리, 불용품 처리의 적정성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방침이다.

감사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시정 조치하고,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정부포상 등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감사에서는 중앙관서와 그 소속 산하기관에 대해 합동으로 진행되는 통합감사를 확대해 지적 규제보다는 공통문제 발견 및 해결책 모색 등 대상기관의 자율점검 체계 마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선 공공물자국장은 "최근 경기둔화 고물가 등 복합 경제위기 속 정부의 재정건전성 확보 노력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효율적인 물자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정부 내 물품이 적정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면밀히 살필 예정"이라며 "정부물품 보유규모가 매년 증가하고 다양해지고 있어 각 기관이 자율 능동적으로 물품을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도 교육적 감사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송승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