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스타 김연경 선수, 악플러 상대 명예훼손 모욕 등 고소장 제출
상태바
배구스타 김연경 선수, 악플러 상대 명예훼손 모욕 등 고소장 제출
  • 이다솜 기자
  • 승인 2020.11.26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구스타 김연경 선수 [사진=흥국생명]
배구스타 김연경 선수 [사진=흥국생명]

[공공투데이 서울=이다솜 기자] 여자 프로배구 스타 김연경(흥국생명)의 소속사인 라이언앳이 여러 명의 악플러를 고소했다.

스포츠 매니지먼트사인 라이언앳은 25일 "김연경에 관한 악성 댓글 등을 작성해 명예훼손 및 모욕죄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소위 ‘악플러’들을 고소했다"라며 "일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김연경에 대한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성희롱, 인신공격 등의 내용을 담은 악성 댓글과 게시글의 문제가 매우 심각하다고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상당 기간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확인한 악플러 중 일정 인원을 무작위로 추출해 1차로 고소했다"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제보를 통해 자료를 수집해 해당 자료에서 확인되는 악플러 중 일정 인원을 또다시 무작위 추출하는 방식으로 수차례에 걸쳐 추가 고소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김연경 소속사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라이언앳 입니다. 최근 들어 몇 가지 이슈사항이 생겨 공지사항 전달 드립니다.

최근 김연경 선수의 기사에 악의적인 댓글을 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경고 조치로 넘어갔지만, 현 시간 이후로는 경고 조치 없이 최대한 강경 조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악성댓글 신고 및 의견 사항이 있을 시에는 ㈜라이언앳 이메일로만 접수 부탁드립니다. 의견 사항 접수의 경우 상황에 따라 접수인 본인 확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연경선수 팬분들 사이에 불미스러운 사건이 생겨 누군가가 큰 피해를 입는 일이 생길 경우 앞으로는 소속사에서 직접 관여하여 법적대응까지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그 어떠한 일이라도 소속사를 거치지 않고 김연경 선수에게 직접 연락 또는 DM 발송 시 해당 의견 및 내용은 받아들이지 않으며, DM의 경우 내용확인 하지 않고 바로 삭제할 예정입니다.

/이다솜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