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오세훈, 서울시장 범야권 단일후보로 선출
상태바
[전문] 오세훈, 서울시장 범야권 단일후보로 선출
  • 송덕만 기자
  • 승인 2021.03.23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송덕만 기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23일 야권 최종 단일후보로 선출됐다.

오세훈 후보는 이날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의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 승리 후 국회 소통관에서 수락 연설을 통해 "모든 것을 바쳐서 승리의 길을 만들겠다"라며 "서울의 새로운 출발, 새로운 도약을 반드시 만들어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오 후보는 "스스로 담금질을 하면서 시민 여러분께 진 마음의 빚을 일로서 갚을 수 있는 날을 고대해 왔다"며 "지난 10년을 무거운 심정으로 살아왔다"라며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범야권 단일화 후보로 확정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서울시장 보궐선거 범야권 단일화 후보로 확정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오 후보는 "제 가슴 한켠에 자리한 무거운 돌덩이를 이제 조금은 걷어내고 다시 뛰는 서울시로 보답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성원해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분노와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선택해주신 여러분의 마음을 겸허히 받들겠다"면서 "다시 한번 머리숙여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오 후보는 패한 안 후보에게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우리는 단일화 전투에서는 대결했지만 정권심판의 전쟁에서는 저의 손을 꼭 잡아달라"고 전했다.

아울러 "무능하고 무도한 정권을 심판하는 길에 제가 앞장서겠다"며 "어제까지 어디에 있었는가는 깨끗이 잊기로 합시다"라고 향후 본격 선거운동에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절박하고 처절하게 승리를 위해서 함께 최선을 다합시다"라면서 "저는 단일화로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교체의 길을 활짝 열라는 시민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을 반드시 받들겠다"고 굳은 의지를 나타냈다.

오 후보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와의 대결을 겨냥해 "지금 저들은 조직 선거, 흑색선전 선거, 그리고 인기영합주의 선거의 삼각파도를 세차게 몰아오고 있다"며 "저는 그 역사를 거스르는 파도를 반드시 넘어서서 물거품으로 만들어내고야 말겠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못 먹는 감 찔러나보자'는 괴벨스식 선전 선동, 진실에는 눈감고 거짓만을 앞세우는 외눈박이공세, 저는 절대로 굴복하지 않는다"면서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 없다는 사실을 반드시 깨우쳐주십시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단일후보 수락 연설 전문]

존경하는 서울시민여러분 당원동지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스로 담금질 하면서, 시민 여러분께 진 마음의 빚을 일로써 갚을 수 있는 날을 고대해 왔습니다. 지난 10년을 무거운 심정으로 살아왔습니다. 제 가슴 한켠에 자리한 이 무거운 돌덩이를 이제 조금은 거둬내고 다시 뛰는 서울시로 보답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성원해주십시오

분노와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선택해주신 여러분의 마음을 겸허히 받들겠습니다. 다시 한번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안철수 후보님께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는 단일화 전투에서는 대결했지만, 정권 심판의 전쟁에서는 저의 손을 꼭 잡아주십시오.

무능하고 무도한 정권을 심판하는 길에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어제까지 어디에 있었는가는 깨끗이 잊기로 합시다. 절박하고 처절하게 승리를 위해서 함께 최선을 다합시다. 저는 단일화로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교체의 길을 활짝 열라는 시민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을 반드시 받들겠습니다.

서울시민 여러분! 나라의 미래, 서울의 운명이 걸린 선거입니다. 시민여러분의 열망을 가슴에 새기고, 함께 엄중한 역사적 과업을 기필코 완수해내겠습니다. 지금 저들은 조직선거, 흑색선전 선거, 그리고 인기 영합주의 선거의 삼각파도를 세차게 몰아오고 있습니다. 저는 그 역사를 거스르는 파도를 반드시 넘어서서 물거품으로 만들어내고야 말겠습니다.

민주당은 시민여러분의 뜨거운 분노마저도 두려워하지 않는 무능하고 무도한 오만방자한 알량한 조직으로 거대한 서울시민의 민심을 이기려고 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거대한 조직도 분노한 민심을 이길 수 없음을 반드시 깨우쳐 주십시오.

저는 깨어있는 시민 여러분들로부터 무서운 심판의 철퇴가 내리쳐질 것으로 확신합니다. 깨어있는 서울시민 여러분은 승리하실 것입니다. 못 먹는 감 찔러나보자는 식의 괴벨스식 선전 선동, 진실에는 눈감고 거짓 만을 앞세우는 외눈박이공세, 저는 절대로 굴복하지 않습니다.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 없다는 사실을 반드시 깨우쳐주십시오 10만원 재난위로금, 공약의 탈을 쓴 신종 돈 봉투 선거입니다. 시민의 표를 시민의 돈으로 사겠다는 파렴치하고 몰지각한 행위입니다. 이는 시민의 자존심이 결코 용서치 않을 것을 확신합니다.

오늘은 위대한 서울시민의 선택의 날입니다. 여러분의 위대한 선택이 후회가 되지 않도록 제 모든 것을 바쳐서 승리를 가져오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심장 서울의 새로운 시작 새로운 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송덕만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