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송영길 의원, 민주당 대표 출마 선언…"文정부 성공시키겠다"
상태바
[전문] 송영길 의원, 민주당 대표 출마 선언…"文정부 성공시키겠다"
  • 김민호 기자
  • 승인 2021.04.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김민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59) 의원이 15일 차기 당권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5선의 송영길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재·보궐선거를 통해 국민께서 매서운 회초리를 드셨다. 무능한 개혁과 위선을 지적했다"며 "저부터 반성하고 바꾸겠다. 유능한 개혁과 언행일치로 민주당을 바로 세우겠다"고 당대표 출마 뜻을 밝혔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 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 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송 의원은 이어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고 승리하는 대선후보를 우뚝 세워 제4기 민주 정부를 국민과 함께 만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우리는 중대한 갈림길에 서 있다"며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고 정권재창출을 위해 민주라는 이름 빼고 다 바꿀 수 있어야 한다"고 개혁과 혁신을 강조했다.

[송영길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선언문 전문]

민주당의 변화가 시작됩니다! 문재인 정부 성공! 4기 민주정부수립!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송영길입니다. 지난 재·보궐선거를 통해 국민께서 매서운 회초리를 들었습니다. 무능한 개혁과 위선을 지적했습니다. 저부터 반성하고 바꾸겠습니다. 유능한 개혁과 언행일치로 민주당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실망한 국민의 마음을 다시 모으겠습니다.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고 승리하는 대선후보를 우뚝 세워 제4기 민주 정부를 국민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민주당 변화해야 합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민주당 변해야 합니다. 우리는 중대한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변화할 것인가 관성대로 갈 것인가? 유능한 개혁, 실질적인 성과를 낼 것인가? 소리만 요란하고 실속 없이 끝날 것인가? 자기 개혁, 언행일치를 통해 신뢰를 회복할 것인가? 남의 탓으로만 돌릴 것인가?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고 정권 재창출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해야 합니다.민주라는 이름만 빼고 다 바꿀 수 있어야 합니다. 유능한 개혁과 정권 재창출의 길은, 송영길을 선택하는 데서 시작될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대통령님의 고충을 공감합니다. 제가 당 대표 후보 중 유일하게 지방정부 운영 경험이 있습니다. 부도 위기의 인천을 구하는 과정에서 야당의 적반하장 공격을 받았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관료를 겪으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대통령님의 고충을 이해합니다. 지금도 마찬가지 상황일 것입니다. 민주당이 제대로 뒷받침해야 합니다. 민주당과 상임위가 중심이 되어 움직이겠습니다. 유능한 정당, 실력과 내용을 갖춘 여당으로 민주당을 바꾸겠습니다. 타성에 젖은 관료들을 견인하겠습니다. 민주당을 다시 세우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사를 생각합니다.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세상을 만들겠다. 우리가 대통령의 철학을 제대로 이행했는지 반성합니다. 오만과 독선이 우리를 위기로 몰아넣었습니다.

민주당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 인권과 자유, 평화를 지키는 보루입니다. 민주당의 위기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민생, 평화, 인권의 위기입니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이 쌓아 올린 역사를 지켜야 합니다. 넘어진 곳에서 다시 일어나 시작하겠습니다. 국민과 함께 유능한 개혁을 실천하겠습니다. 처절한 자기반성을 통한 개혁과 혁신만이 우리 민주당을 살릴 수 있습니다. 국민의 불안을 해소해야 합니다. 민생에 집중해야 합니다. 국내적으로 백신 확보와 청년, 서민들의 주택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외교 네트워크를 총력 활용해 정부의 백신 확보와 생산을 뒷받침하겠습니다. 정부의 부동산 대책을 뒷받침하고 누구나 집 프로젝트를 결합해 나가겠습니다. 국외적으로 미중갈등 반도체 전쟁에서 대한민국 반도체산업과 경제의 활로를 뚫어 나가겠습니다. 세계적 기후변화대응과 문재인 대통령의 2050 탄소중립화선언, 에너지전환 정책을 적극 뒷받침 하겠습니다.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번영정책의 실마리를 다시 찾겠습니다. 국민적 공감대와 야당 설득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가 나오는 유능한 개혁을 실천하겠습니다.

송영길은 실력과 준비된 해결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총괄선대본부장이 되겠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을 돕고자 민주당에 입당한 지 23년,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민주당을 지키고 발전시켜 왔습니다. 민주당을 위해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헌신해왔습니다. 문재인 후보 총괄선대본부장으로 대선 승리에 기여 했습니다. 저 송영길, 집권 여당의 대표로 코로나 재난에서 국민의 삶을 지키겠습니다.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겠습니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한길을 걸어온 민주당원 송영길입니다.

가장 공정하고 투명하게 대선 경선을 관리하겠습니다. 대통령 후보의 상임선대위원장이 되어 4기 민주 정부 수립의 선봉이 되겠습니다. 3번째 출마합니다. 송영길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 송영길 2016년, 2018년에 이어 세 번째 출마입니다. 저 송영길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당원과 대의원, 국민을 만났습니다. 송영길이 변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더욱 겸손하게 당원과 대의원, 국민의 뜻을 받들겠습니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 물결을 밀고 나가야 합니다. 꼰대 정치를 극복해야 합니다. 20, 30대가 희망을 걸 수 있는 민주당으로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송영길을 선택하면 기회가 평등하고 과정이 공정하고 결과가 정의로운 민주당으로 다시 돌아가는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지금이 송영길을 써야 할 때입니다. 문재인 정부 성공! 정권 재창출을 이루겠습니다. 민주당 변화의 시작, 송영길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민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