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63.3% "성과 보상, 주식으로 받아도 좋다"
상태바
직장인 63.3% "성과 보상, 주식으로 받아도 좋다"
  • 이길연 기자
  • 승인 2021.04.2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이길연 기자] 임직원 성과에 대한 보상으로 '주식'을 주는 기업들이 대규모 IT기업을 시작으로 중소규모 플랫폼 기업에서도 시행하는 등 대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주식 투자나 재테크를 하는 직장인이 늘면서 회사 주식으로 성과급을 제공하는 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추세다.

[사진=잡코리아]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지난 9일~16일까지 직장인 842명을 대상으로 성과급 주식 보상 관련 조사를 진행한 결과, 직장인 63.3%가 '성과 보상 주식으로 받아도 좋다'라고 답했다.

그 이유로는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기분이 들어서'가 48.4%의 가장 높은 비율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장기 성과를 위해 노력할 동기가 생겨서(40.3%)', '근로 의욕을 높여줄 것 같아서(36.4%)', '주가가 오르면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어서(35.3%)', '어떤 형태든 보상을 받는 기분이 들어서(26.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성과 보상을 주식으로 받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지 않는 이유로는 55.3%의 응답률로 '주식 가치가 떨어질 수도 있는 위험성이 있어서'가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고, '눈에 보이는 보상을 받고 싶어서(36.6%)', '주식을 현금화시키기까지 복잡하고 오래 걸릴 것 같아서(31.4%)' 등이 있었다.

한편 고액 연봉 등 파격적인 입사 조건을 내세우고 있는 IT업계로의 이직 관련 의견을 묻자 42.2%가 'IT업계로의 이직을 생각해본 적이 있다'고 밝혔다.

그 이유로는 'IT 분야가 유망 직종이라는 생각이 들어서’가 60.6%의 가장 높은 응답률로 1위에 올랐고, 이어서 ‘현재보다 높은 급여와 좋은 대우를 받을 것 같아서(39.2%), ‘IT분야가 다른 업계에 비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서(23.7%)’ 등이 있었다.

/이길연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