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무소속 홍준표 의원, 국민의힘 복당 공식선언
상태바
[전문] 무소속 홍준표 의원, 국민의힘 복당 공식선언
  • 송덕만 기자
  • 승인 2021.05.1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송덕만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국민의힘 복당 절차를 밟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홍 의원은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는 당으로 돌아가야 할 때가 됐다. 절차에 따라 복당 신청서를 쓰고, 심사를 받겠다"고 밝혔다.

탈당 후 무소속으로 대구 수성을에 출마해 당선된 그는 "지난 21대 총선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당을 떠날 수밖에 없었다"며 "밖에서 머문 지난 1년은 제 정치 역정과 부족함을 되돌아보는 깊은 성찰의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 복당할 것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스1]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 복당할 것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스1]

[홍준표 의원 국민의힘 복당기자회견 전문]

“이제 돌아가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당원 동지 여러분! 저는 오늘 자로 ‘국민의힘’에 복당 절차를 밟겠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저는 26년 전 신한국당에 입당한 이래

단 한 번도 당적을 옮긴 적도 당을 떠난 일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대 총선 공천과정에서 부득이하게 일시 당을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무려 3차례나 출마지역을 쫓겨 다니면서 대구 시민들의 선택을 받아 다시 국회에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당시 대구 시민들께 단 40일만 떠났다가 당선 즉시 바로 복당하겠다고 굳은 약속을 했지만,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시간이 400여 일을 넘기고 있습니다.

검사를 거쳐 국회의원 5선, 광역단체장 재선, 원내대표, 당 대표, 당 대선 후보까지 거침없이 달려왔습니다만, 밖에서 머문 지난 1년 동안은 제 정치역정과 부족함을 되돌아보는 깊은 성찰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제 저는 당으로 돌아가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시기 당 대표로서 ‘위장평화’ 지방선거의 참패 책임을 지고 당 대표 자리를 물러났지만 당의 이념과 가치를 해하거나

당의 명예를 더럽히는 해당 행위를 한 적이 없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까지 가세한 지난 지방선거에서 국민 80%가 속았던 위장평화 지선을 저 혼자 감내하기는 참으로 힘들었습니다.

지난 총선의 불가피한 탈당도 국민의 선택을 다시 받음으로써 더이상 걸림돌이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무엇보다 당원과 국민들의 복당 신청 요구가 빗발치고 있어 이제 돌아가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당의 가입과 탈퇴의 자유가 보장되는 것이 우리 헌법상의 민주정당 제도입니다.

이에 당헌 당규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복당 신청서를 쓰고 심사를 받는 복당 절차를 밟으려는 것입니다. 다시 당으로 돌아가 당원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파탄난 국정을 바로 세우고정권교체를 통한 국가 정상화를 위해 한 알의 밀알이 되고자 합니다. 김기현 대표권한대행을 비롯한 의원님들 그리고 300만 당원 동지 여러분들과 함께 조속히 다시 하나가 되어 정권교체의 큰 길을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5. 10

/송덕만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