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 누적 1000만 건 넘어…"인구대비 접종률 16.4%"
상태바
코로나19 예방접종 누적 1000만 건 넘어…"인구대비 접종률 16.4%"
  • 강문정 기자
  • 승인 2021.06.0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강문정 기자]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전국의 지정 병의원에서 60세 이상 64세 이하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 7일 오후6시 기준으로 누적 접종건수가 1000만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또한 7일 하루 접종건수는 85만7000건으로 지난 5월 27일 일일 접종건수 71만6000 건 보다도 높은 수치를 기록해 일일 최다 접종건수를 올렸으며, 1차접종도 800만 명을 초과(인구 대비 접종률 16.4%)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뉴스1]
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뉴스1]

추진단은 접종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의 접종이 진행됨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주의 사항을 다시 한 번 당부했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및 조치를 위해 모든 접종 완료자는 예방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 후에도 적어도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접종 부위는 항상 청결히 유지하고, 동시에 접종 후 최소 3일간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며, 고열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의사 진료를 받도록 해야 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등의 전신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이상반응은 대부분 수일(3일) 내 증상이 사라진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수분을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예방접종 후 발열이나 근육통 등 몸살 증상이 있으면 해열진통제를 하루 정도 복용하고, 특히 젊은 연령층은 전신반응이 심할 수 있으니 진통해열제를 사전에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추진단은 가정 내 어르신이 계신 분들께서는 예방접종 전후 건강 상태를 잘 살펴, 안전하게 접종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을 당부 드렸다.

또한, 예방접종을 통해 우리 사회에 충분한 면역력이 형성되기까지는 마스크 착용, 충분한 환기, 의심 증상 시 즉시 검사받기 등의 기본 수칙을 생활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은 예방접종을 받더라도, 예외 없이 지속되어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강문정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