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 코로나19 확진 국회방역 비상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 코로나19 확진 국회방역 비상
  • 박영호 기자
  • 승인 2021.06.1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박영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규백의원이 지난 1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국회에도 비상이 걸렸다.

11일 안규백 의원 측에 따르면 안 의원은 전날(10일) 오전 보건당국으로부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 [사진=뉴스1]

안 의원은 한매체와 통화에서 "최근 지역구 시의원과 만났는데 이후 해당 시의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10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백신을 다음 주에 접종하기로 예정됐었다"면서 "현재 자택 대기 중이며 내일(11일)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격리시설로 이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안 의원은 현역 국회의원으로는 두 번째로 확진 판정을 받게 됐다. 앞서 지난 4월 같은당 이개호 의원이 현역 의원으로는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안 의원의 확진으로  민주당의 대권 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서영교 의원도 11일 진단검사를 받는다.

안 의원은 정 전 총리의 측근으로, 전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정세균 전 총리 초청토론회'에 서영교 의원과 함께 참석했다.

정 전 총리 측 관계자는 "원래 내일 오전 종로구 보건소에서 백신접종이 예정돼 있었는데, 진단검사를 우선 받아야 할 것 같다"며 "전반적으로 조심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정 전 총리는 이날 예정됐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 일정과 혁신벤처업계 간담회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전 예정됐던 정책 의원총회를 취소했다. 의총에선 민주당 부동산 특별위원회(특위)가 마련한 종합부동산세(종부세) 양도소득세 개선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었다.

국회 코로나19 재난대책본부는 "안 의원과 7~10일 직접 접촉하신 분들은 11일 역학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자택에서 대기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박영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