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이천 물류센터 대형 화재 발생…소방관 1명 고립
상태바
쿠팡 이천 물류센터 대형 화재 발생…소방관 1명 고립
  • 김민호 기자
  • 승인 2021.06.1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이천=김민호 기자] 경기 이천시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 1명이 중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1명은 5시간 넘게 건물 안에 고립됐다.

고립된 소방관은 광주소방서 구조대장 김모(54) 소방경이며, 작업 중이던 쿠팡 직원 248명은 자력으로 대피해 직원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17일 오후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쿠팡 덕평 물류센터 화재현장에서 소방당국이 화재 진압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17일 오후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쿠팡 덕평 물류센터 화재현장에서 소방당국이 화재 진압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불은 17일 오전 5시 36분쯤 센터 지하 2층 잡화 코너에서 발생했다. 작업 중이던 직원이 "지하 2층에서 연기가 난다"고 119에 신고했다.

소방당국이 출동해 화재 진압에 나섰지만 불이 순식간에 번져 20여 분 뒤인 5시 56분쯤 대응 2단계(인근 지역 소방서 2~5곳 출동)까지 상향됐으나 큰 불길이 잡히면서 오전 6시 14분 1단계로 하향됐다.

이어 오전 8시 19분쯤 초진에 성공했다. 이에 오전 11시 20분쯤 경기 광주소방서 김 대장 등 구조대원 5명은 건물 안에 직원이 남아 있는지 재차 확인하기 위해 지하 2층에 투입됐다.

하지만 오전 11시 40분쯤 화재 발화 지점으로 추정되는 지하 2층 선반의 가연물이 무너져 내리면서 불길과 연기가 치솟았다.

구조대원들은 곧바로 건물을 빠져 나왔으며, 이 중 1명은 연기 과다 흡입으로 서울에 있는 전문치료 병원으로 이송됐다.

하지만 김 대장은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 대장은 화점에서 50m 지점까지 들어갔다가 고립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구조대원 산소통의 산소공급 시간이 통상 20여 분에 불과해 생존 가능성이 희박한 것으로 보고 있다.

소방당국은 김 대장 수색을 위해 구조대 10명과 화재진압 대원 10명 등 20여 명을 투입했지만 불길과 연기가 심해 수색 및 진화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천소방서 관계자는 "외부 통제소에서 화점의 거리까지 200m 이상으로 내부는 전원이 차단된 상태"라며 "진입 가능한 지점에 대해선 수색하고 있지만 불길이 너무 거세 접근이 쉽지 않다"라고 말했다.

소방서 측은 "현재 지하 2층 불이 확산되고 있어, 상층부로 번지는 것을 막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 고 설명했다.

/김민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