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스마트폰으로 현위치 초등학교 배정 정보 제공
상태바
서울시, 스마트폰으로 현위치 초등학교 배정 정보 제공
기존 아파트 위주 정보 제공 넘어 주택, 빌라 등 확인 가능
  • 송승호 기자
  • 승인 2024.03.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송승호 기자] 서울시는 서울 내 공립 초등학교 통학구역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29일부터 지도 포털인 '스마트서울맵'에서 추가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은 아파트에 한해서만 포털사이트에서 배정초등학교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 서비스에서는 주택, 빌라 등 다양한 거주지와 연계된 초등학교 정보들이 모두 공개된다.

스마트폰 스마트서울맵 화면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서비스 중인 '스마트서울맵'은 서울 생활에 필요한 행정정보를 텍스트가 아닌 지도로 형상화해 시민들에게 쉽고 명확하게 알려주는 플랫폼이다. 대표적으로 지난 팬데믹 기간 중 선별진료소 혼잡도를 비롯해 심야운영 약국‧휴일 소아진료기관과 자전거도로 및 축제 현황 등 다양한 내용을 서비스 중이다.

29일부터 서비스되는 '통학구역' 메뉴는 해당 위치에서 서비스를접속하면 대학 부설 및 사립초등학교를 제외한 서울시내 공립초등학교 중 현 위치에서 배정되는 학교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현재도 '학구도 안내 서비스'라는 온라인누리집이 있지만 위치기반이 아닌 직접 주소나 학교명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정확한 주소를 모르거나 이동 중에는 스마트폰으로 활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이와는 달리 스마트서울맵의 '통학구역' 서비스는 이동 중에 내위치 버튼을 누르면 위치 파악 후 통학구역을 알려준다. 단일 초등학교에 여러 행정구역이 섞여 있는 경우, 하나의 행정구역이 여러 초등학교로 나뉜 경우 등 다양하고 복잡한 사례를 알기 쉽게 알려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박진영 서울시 디지털정책관은 "시민에게 꼭 필요한 서울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서울맵에 시민들의 요구와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나가겠다"라며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송승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