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사용 학생 증가···식약처 '어린이 화장품 안전 교육' 실시
상태바
화장품 사용 학생 증가···식약처 '어린이 화장품 안전 교육' 실시
  • 이다솜 기자
  • 승인 2024.06.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청주=이다솜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학생이 늘어남에 따라, 안전한 화장품 사용 방법을 알리기 위한 '어린이, 청소년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을 미래소비자행동과 함께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식약처는 2015년도부터 어린이, 청소년이 올바르고 안전하게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주로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5월 30일부터 10월까지 2만 명을 대상으로 300회 이상 교육할 예정이다.

'어린이, 청소년 화장품 안전사용 교육' 포스터 [사진=미래소비자행동]
'어린이, 청소년 화장품 안전사용 교육' 포스터 [사진=미래소비자행동]

주요 교육 내용은 올바르고 안전하게 화장품을 사용하는 방법, 화장품 표시 사항을 통해 전체 성분 등 제품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 부작용 발생 시 대처 방법, 온라인에서 화장품을 구매할 때 주의사항 등이다.

식약처는 초중고 학생 수 비율을 고려해 지역별로 균등하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며, 교육 방식은 신청할 때 학교별 상황에 맞게 대면 또는 온라인 중 선택하면 된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참여도와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초등학생은 게임, 퀴즈, 활동지를 활용하고,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은 강의 교재와 영상을 이용해 교육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르고 정확한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안전 사용 정보 제공을 강화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청소년이 안심하고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다솜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