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문
상태바
윤석열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문
국가를 위해 희생한 유공자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뜻 전해
"고귀한 헌신이 제대로 존중받는 사회를 실현해 나가겠다"
  • 유성원 기자
  • 승인 2024.06.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수원=유성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오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경기도 소재 수원보훈요양원을 찾아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을 위문하고 국가에 대한 헌신과 희생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경기도 소재 수원보훈요양원을 방문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경기도 소재 수원보훈요양원을 방문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대통령실]

현직 대통령이 보훈요양원을 단독 일정으로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먼저 재활치료실을 찾아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물리치료, 작업치료 및 심리안정치료를 참관한 후, 요양동으로 이동해 입소 어르신들께 요양원 생활은 어떠신지, 지내는 데 불편한 점은 없으신지 등을 물으며 안부를 챙겼다.

이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6·25 참전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영웅의 제복’을 선물하며 국가에 대한 헌신에 감사를 표했다.

그간 정부는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헌신이 제대로 존중받는 사회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해 온 바 있다.

윤 대통령은 이어 프로그램실을 찾아 참전용사 및 전상·전몰군경 유족 어르신들과 함께 ‘나라사랑 액자만들기’ 체험활동에도 참여했다.

한편, 2008년 개원한 수원보훈요양원은 국가보훈처(現 국가보훈부)에 의해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 보훈요양원으로, 약 200명의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노후 요양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에서 강정애 국가보훈부장관 등이, 대통령실에서 전광삼 시민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

/유성원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