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부자되는 이야기⑬
상태바
누구나 부자되는 이야기⑬
공짜로 6억 만들기!
  • 류호경 금융자산전문가
  • 승인 2012.11.2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류호경 금융자산전문가
부자! 참 듣기 좋은 말이다. 그러나 맘처럼 쉽게 부자가 되지 못한다. 왜일까? 부자 교육을 받지 않아서이다. 오늘은 오래 살므로 인해서 한번은 해당할 확률이 많은, 공짜로 6억이라는 돈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선진국으로 가면서 틈새를 이용하면 이런 금융상품도 발견할 수 있다. 눈 크게 뜨고 보면 보이는데, 그렇지 않으면 그냥 시간만 흘러가버리고 나는 가난해지게 되는 것이다. 항상 돈은 변화될 때 보이는 것이다

앞으로 우리나라는 갈수록 금리가 낮아질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의 예금금리가 0.03%인 걸 보면 예측할 수 있다. 물론 모든 금융기관에 돈을 맡겨도 30년이 지나면 이런 금리를 적용받을 것이다. 그런데 보험회사에는 이상한 금리가 있다. 바로 최저보장이율과 표준이율이다. 은행금리가 아무리 떨어져도 보장해주는 금리가 있다. 많게는 4%부터 1.5%까지 다양하다. 가장 많은 보장이율의 상품을 선택하면, 금리가 제로금리시대에도 원금의 2~3배는 받을 수 있다. 꼼꼼하게 살펴보자.

더욱 재미있는 것은 연금이라는 금융상품보다 더 많은 만기 금을 받을 상품이 있다는 것이다. 바로 책임준비금에 대한 표준이율 때문에 생겨난 것이다. 아마 진정한 보험 상품이 개발 판매되면, 위와 같이 언급한 상품은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다. 아마 향후 2~3년간은 이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연금보다 더 많은 금액을 주는 보험 상품! 지금부터 연금에 가입하려고 마음먹는다면, 연금보다 더 많이 주는 보험 상품이 있는데 그것을 선택하길 바란다. 무늬만 연금에 가입하지 말고…또다시 금융기관에 당신의 돈을 빼앗기지 않으려면!

최저보장을 통해서 원금 이상을 보장받고, 80세가 되면 원금의 3배를 보장받고, 연금보다 더 많은 연금재원을 마련할 수 있는 그런 금융상품이 앞으로 2~3년간은 존재할 것이다. 주변 전문가에게 물어보자. 대답을 못한다면, 분명 전문가가 아닐 것이다.

그런데 위의 혜택만 있는 것이 아니다. 원금은 물론, 심지어 원금의 3배까지 책임 보장하면서 50% 장해가 발생하면, 6억까지 주는 금융상품이 있다. 50% 장해는 우리 주변에서 늘 볼 수 있다. 무릎이 좋지 않아 인공관절로 바꿨을 때 30%, 양쪽이니까 60%…. 그러면 6억을 받을 수 있다. 공짜로! 한국 사람들이 흔히 걸리는 암이 “위암”이다. 위암 환자의 대부분이 절제술을 시행한다. 위전절제술을 했다면 장해 50%, 이 역시 6억을 보상받는다. 공짜로! 또 있다. 혈액투석을 받으면 60% 장해이다. 이 또한 6억을 공짜로 보상받을 수 있다. 또 있다. 치매! 치매가 걸려도 50% 장해이다. 그러면 역시 6억을 공짜로 보상받을 수 있다. 물론 내가 낸 돈을 100%, 또는 2~3배를 받으면서 가능한 일이다.

어떻게 이런 상품이 가능하냐고 물을 것이다. 과도기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은행과 보험사들이 아직 여기까지는 인지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다. 이런 일은 과거에 많이 있었다. 우리가 그런 기회를 이용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1980년도에는 100살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의 최저보장이율이 무려 20%였다. 이것은 보상은 물론 재테크까지 가능하게 만든다. 물론 가입해서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 별로 많지 않지만, 만약 유지하고 있었다면 상황이 달라질 것이다. 최저보증을 20% 해준다는데, 이것은 정말 확실한 투자방법인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30년 전에는 몰랐다. 이렇게 금리가 떨어질 줄을….

또 있다. 20년 전에 삼성생명에서 요실금보험이라는 게 있었다. 요실금에 걸리면 500만 원을 주는 것이었다. 당시에는 전신마취에 2시간이 걸리는 수술이었고 수술비도 300만 원 정도였으니 충분히 이해된다. 그런데 지금은 요실금치료 10분이면 끝난다. 그것도 10만 원으로. 그렇다면 이 보험 상품에 가입한 사람은 490만 원을 벌게 되는 것이다. 지금도 그 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사람들이 무려 150만 명이다. 부디 유지하고 있길 바란다.

이렇게 보험과 은행을 결합하면 틈새를 찾을 수 있다. 겨울에 자주 오는 눈(?), 한쪽 눈의 실명도 50% 장해를 인정한다. 백내장, 녹내장, 망막장애 등 요즘 산업의 발달과 더불어 눈에 대한 병도 자주 발생한다. 백내장, 녹내장 수술은 우리나라에서 아주 많은 수술에 해당한다.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이 주된 요인이 될 것이다. 눈이 교정시력 0.06이면 장해가 25% 발생한다. 양쪽 눈이 다 안 좋다면 25% * 2 해서 결국 50% 장해다. 그러면 또 6억을 준다. 공짜로!

내 돈은 100% 다 돌려주고, 심지어 원금의 2~3배까지 주면서, 일반 연금상품보다도 더 많은 연금재원을 만들어주면서 50% 장해가 생기면 6억까지 주는 금융상품을 준비했다면, 당신의 미래는 아주 밝을 것이다. 또한, 온 가족이 다 준비하고 있다면 대물려서 부자가 될 것이다. 가족이 4명만 되도 24억을 필요한 만큼 쓰든지 대물림할 것이니까. 금융을 공부하면 이런 틈새가 보인다. 여러분도 이런 부자가 되었으면 한다. 추운 겨울, 나도 20억의 유산을 남겨줄 수 있는 부자 아빠가 되어보자!

건강하시고, 감기조심하시고 다음 편에 다시 만납시다. 화이팅!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류호경 금융자산전문가
류호경 금융자산전문가 happy6870@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