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동산마을 '자연생태 우수마을' 지정
상태바
화순군 동산마을 '자연생태 우수마을' 지정
  • 송덕만 기자
  • 승인 2011.01.1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공공투데이 송덕만 기자)전남 화순군 한천면 동산마을이 환경부가 선정하는 ‘자연생태 우수마을’로 19일 신규 지정되어 국비 지원으로 마을 숙원사업 해결 할수 있게 됐다.

▲ 자연생태 우수마을로 지정된 화순군 동산마을
19일 화순군에 따르면 동산마을은 수령 300여년의 참나무와 느티나무 20여 그루가 녹지공간을 이루고 있고 두루미, 황새 등이 서식할 수 있는 빼어난 친환경단지가 조성되어 있는 마을 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을 환경보전을 위한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월1회 이상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모든 주민이 자연환경보전에 앞장서온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자연생태 우수마을'은 자연환경이나 경관 등이 잘 보전되어 있거나 훼손된 생태계를 우수하게 복원한 마을을 적극 발굴·홍보해 국민들의 환경보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2001년부터 환경부에서 지정·운영하고 있는 제도로 지정기간은 3년이다.

화순군의 한천면 동가리 동산마을은 올해부터 2013년까지 3년간 국고 보조사업비를 지원받아 주민 숙원사업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자연생태 우수마을로 지정된 마을은 자연환경보전·이용시설, 환경기초시설 설치 등 국고보조사업 추진 시 우선 지원되며 자연보전활동비가 지원된다.

한편 화순군 환경부로부터 자연생태 우수마을로 지정받은 곳은 ▲화순읍 수만리 들국화마을(2008년) ▲동복면 유천리 유천마을(2009년) ▲한천면 동가리 동산마을(2010년) 등 3곳이다.

/송덕만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pressdot@newsway.kr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