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농촌클린운동' 실시
상태바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농촌클린운동' 실시
  • 송덕만 기자
  • 승인 2016.04.27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은 26일 전남 화순군 이서면 안심리 안심마을에서“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GAP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농촌클린운동’을 실시했다.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이 26일 화순에서 농촌클린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전남농관원과 마을주민 등이 직접 참여해 안심마을 일대에서 하천 농경지 주변의 폐비닐, 농약 빈병 등 영농 및 생활 폐기물을 수거했다.

전남농관원 관계자는 "이번 영농 및 생활 폐기물 수거를 통해 농촌 환경을 개선하고 농촌의 자연환경 보호의 기회가 됐다"며 "지속적인 농촌클린운동은 농촌의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위생적이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GAP인증 추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농촌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은 농관원과 지역주민, 지자체, 유관기관이 민․관 합동으로 논, 밭, 축사 등 농촌 주변의 생활공간에 방치된 영농폐기물 등을 수거하는 농촌클린운동과 마을 내 꽃 묘목 식재, 담장 및 하천 정비 등 농촌 경관을 고려한 마을가꾸기 사업이 있다.

전남농관원은‘GAP와 함께하는 농촌클린운동’을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사업과 연계하여 본격적인 영농철 이전인 5월까지 광주전남 17개 시군에서 집중 전개할 예정이다.

광주 송덕만 기자 dm1782@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