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장흥군수, 아들 결혼식 계좌 찍힌 청첩장 1300명에 돌려…'전국적 빈축'
상태바
김성 장흥군수, 아들 결혼식 계좌 찍힌 청첩장 1300명에 돌려…'전국적 빈축'
  • 이길연 기자
  • 승인 2023.03.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장흥=이길연 기자] 김성 장흥군수가 장남의 결혼식을 앞두고 계좌번호가 찍힌 청첩장을 대량 발송한 것으로 알려지며 전국적인 망신을 당하고 있다.

[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15일 장흥군에 따르면 김 군수는 최근 군민과 지인 등 1300여명에게 카드와 모바일 형식의 청첩장을 발송했다는 것.

더구나 종이 청첩장에는 자신의 계좌번호가 표기됐으며, 모바일 청첩장에는 신랑 신부 양가 혼주의 계좌번호가 적혀 있었다.

김성 군수의 장남은 오는 19일 서울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청첩장을 받아본 지역 사회에서 영향력이 현직 군수가 보낸 청첩장에 대해 축의금 장사라는 지적과 함께 부적절한 처신이라고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김 군수는 "지인들만 최대한 추려서 청첩장을 보냈지만 사려 깊지 못한 행동이었다"라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김 군수는 "최대한 절제해서 보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라도 그것으로 마음에 부담을 느끼셨다면, 전혀 부담을 느끼지 마시고 축의 안 하셔도 된다"라고 밝혀 빈축을 사고 있다.

공무원 행동강령에 따르면 공무원은 직무 관련자나 직무 관련 공무원에게 경조사를 알려서는 안 되고, 친족, 현재 근무하거나 과거에 근무했던 기관 소속 직원, 자신이 소속된 종교단체, 친목단체 원 등에게만 제한적으로 경조사를 알릴 수 있다.

한편, 선출직 공무원이 경조사비를 받지 못하도록 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은 지난해 발의됐지만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이다.

/이길연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