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돈 1조9000억원…'휴면 예적금 찾아가기 캠페인' 전개
상태바
잠자는 돈 1조9000억원…'휴면 예적금 찾아가기 캠페인' 전개
금융위원회, 숨은 자산 보유 고객에게 7주간 우편·문자 등 개별 안내
  • 송승호 기자
  • 승인 2021.11.0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서울=송승호 기자] 상호금융에서 잠자는 돈 1조9000억원에 대한 휴면 예적금 찾아가기 캠페인 시작된다.

금융위원회는 상호금융업권과 공동으로 오는 5일부터 12월 24일까지 금융소비자의 휴면 예·적금 등을 찾아주는 '통장에서 잠자는 숨은 자산 찾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금융위원회]
[사진=금융위원회]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상호금융업권(신협-농협-수협-산림-새마을금고)에서 찾아가지 않은 휴면장기미거래 예‧적금은 1조 6320억원, 미지급 출자금 배당금은 2574억원으로 총 1조 8894억원에 이른다.

각 조합은 캠페인 기간 휴면 예적금 등을 보유한 고객에게 금액과 환급 방법 등을 우편 발송, 이메일, SMS 등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또 캠페인 안내문을 각 중앙회 홈페이지, ATM, 중앙회 앱 등에 게시하는 등 전 국민 홍보를 펼친다.

숨은 자산을 보유한 고객은 조합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또는 금감원 '금융소비자포털' 등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다만 휴면 예적금은 50만원, 미지급 출자금 배당금은 1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영업점에서만 받을 수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금융소비자들은 본인의 소중한 숨은 자산을 보다 쉽게 찾게 될 것"이라며 "상호금융업권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송승호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