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도서관 강현옥씨,문광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강진군 도서관 강현옥씨,문광부 장관상 수상
  • 윤대식 기자
  • 승인 2010.10.1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공공투데이 윤대식 기자)"독서는 인생의 시작이며 진리를 깨닫는 길이다"

전남 강진 강현옥(46)씨가 국립 어린이 청소년도서관으로부터 ‘2010 전국 독서교실 우수지도자’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으면서 이같이 말했다.

‘전국 독서교실 우수지도자’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해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운영해 도서관 이용 및 독서생활화에 기여한 지도자를 발굴 표창하고 있다.

강진학생 상담 자원봉사회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강현옥씨는 지난 2003년부터 8년 연속 강진군도서관의 독서교실 강사로 참여해 올바른 독서지도 및 독서논술을 통한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독서교실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 과학, 역사, 문화 등의 다양한 독서교육으로 어린이 스스로 독서의 진정한 즐거움을 발견하게 하고 독서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었다.

특히 독서교실을 재미있는 수업 방식으로 이끌어 학부모는 물론 어린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끄는 등 독서교실 운영에 대한 뚜렷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한편 상을 받은 강현옥씨는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스스로가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느끼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독서지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윤대식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pressdot@newsway.kr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