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이상벽,나주에서'인생 2모작'강의
상태바
방송인 이상벽,나주에서'인생 2모작'강의
  • 송덕만 기자
  • 승인 2010.11.1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송인 이상벽씨
(나주=공공투데이 송덕만 기자)방송인 이상벽씨가 ‘풍요로운 내일을 위한 인생 2모작’ 이라는 주제로 나주에서 강연에 나선다.

오는 18일 오후 3시 나주시청 회의실에서 열리는 제20회 나주세움 시민강좌는 편안한 방송진행으로 40여년간 많은 인기를 누렸던 이상벽씨는 100세를 바라보는 시대에 가족을 위해 일하는 시기가 인생 1모작이라면, 그 이후 시기가 인생 2모작인데, 2모작 시기를 잘 보내는 것이 진정 풍요로운 인생을 사는 것이라며 입담을 과시한다.

TV는 사람을 싣고, 아침마당 등에서 이웃집 아저씨 같은 푸근함으로 안방을 점령한데 이어 최근 사진작가로 활동영역을 넓혀 또 다른 인생을 준비하고 있는 이상벽씨는 MBC 방송연기대상 특별상, 문체부장관상 진행자부문 한국방송대상을 수상했으며 저서로는 ‘이상벽의 연예수첩’,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부리로 선 앵무새’ 외 다수가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방송인으로서 이상벽씨의 인생철학과 자신의 삶이 녹아나는 감동과 재미나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참여를 당부했다.

12월에 있을 제20회 나주세움 시민강좌는 서상록 새하늘공원(주) 회장을 초청 ‘생각을 바꾸면 새 세상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송덕만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pressdot@newsway.kr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