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 기차마을에서,어린이 한마당 축제
상태바
섬진강 기차마을에서,어린이 한마당 축제
  • 송덕만 기자
  • 승인 2011.04.0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공공투데이 송덕만 기자)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2011 기차마을 어린이 한마당 축제'가 열린다.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 몰려든 관광객 모습
5일 전남 곡성군에 따르면 '기차타고 동심속으로'라는 테마를 통해 바이킹 등 9종의 놀이동산과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 동물농장, 각종 체험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진다고 밝혔다.

또한 짚풀공예 만들기, 디딜방아, 맷돌 돌리기 등 농촌체험마을과 섬진강자연학습원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골의 할머니집을 연상시킬 계획이다.

특히, 조리과학고등학교에서 선보이는 쿠키와 케익, 칵테일 만들기는 가족이 다같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가족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해 어린이에게는 꿈을 심어주고 어른에게는 동심 속으로 빠져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곡성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차마을이 단순한 관광거리가 아닌 기차, 장미, 놀이랜드, 섬진강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종합관광지로 이미지화 하고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복안을 가지고 추진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많은 관광객이 오고 있어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본다"며 "친환경 농산물과 향토음식을 판매해 곡성 친환경 이미지를 높이고, 주민소득 창출로 돈버는 상업관광을 활성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송덕만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pressdot@newsway.kr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