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취약계층 대상 온라인복권 판매인 1715명 모집
상태바
정부, 취약계층 대상 온라인복권 판매인 1715명 모집
  • 강문정 기자
  • 승인 2023.02.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세종=강문정 기자]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20일 복권 수탁사업자인 ㈜동행복권을 통해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우선계약대상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복권신규판매인 1715명 모집에 나섰다.

[사진=동행복권]
[사진=동행복권]

이번 공고는 온라인복권 판매점 부족으로 인한 국민불편 해소와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지원 등을 위해 복권판매점을 단계적으로 확충하기로 한 복권위원회 의결에 따른 후속조치다.

이에따라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올해 온라인(로또)복권 신규판매인을 오는 3월 6일부터 4월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은 전국 178개 시군구 지역에서 총 1715명을 선발한다. 지역별 인구수, 판매액 등 시장 규모를 고려해 일부 지역은 제외됐고, 모집 지역 단위로 예비후보자 591명을 추가 선정한다.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9세의 우선계약대상자 또는 차상위 계층에 속하는 자에게 주어진다. 선발인원은 우선계약 대상자에 90%, 차상위 계층에 10%를 배정한다.

우선계약대상자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의 세대주, 독립유공자 및 국가유공자 등이 해당된다.

차상위계층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0호에 따른 차상위계층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자를 의미한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내 '판매인 모집공고'를 통해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자격과 판매점 개설 희망지역을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최근 3년간 신규 개설 판매점(2022년도 제외)의 지난해 연간 수수료 수입이 평균 2400만원(부가세 제외) 수준임을 감안해 경제여건, 소득수준, 사무실 임대료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신청해야 한다.

계약대상자 선정은 전산 프로그램을 통한 시군구(기초자치단체 기준) 별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정결과는 4월 19일 오후 6시 이후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약대상자는 서류제출 및 심사과정을 통과해야 최종 온라인복권 판매인 자격을 얻게 된다.

한편, 심사 기간은 4월 24일부터 5월 26일까지이고, 개설 포기 발생 시 예비후보자 순번 기준으로 개설자격이 주어진다.

/강문정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