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K-팝 콘서트, 11일 오후 전주월드컵경기장 개최
상태바
잼버리 K-팝 콘서트, 11일 오후 전주월드컵경기장 개최
박보균 문체부장관 현장브리핑 "전주, 비교우위의 적정 장소라 판단"
출연 아티스트 일부변경 및 보강…"더 화려한 행사가 되도록 준비"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3.08.0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투데이 부안=김진희 기자]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 중 하나인 K-팝 콘서트가 오는 11일 오후 전북 전주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지난 2일 윤석열 대통령이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개영식에 참석했다. [사진=대통령실]
지난 2일 윤석열 대통령이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개영식에 참석했다. [사진=대통령실]

당초 K-팝 콘서트는 6일 오후 새만금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계속되는 폭염에 대원들이 최대한 안전한 환경과 장소에서 개최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이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날 오후 전북 부안군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 프레스센터에서 K-팝 콘서트 일정과 장소의 최종 확정내용을 발표했다. 

박 장관은 “기존 공연 예정일인 오늘 저녁이면 대원들은 닷새가량 불볕더위에 노출된 상태가 된다”며 “이런 상황에서(일정을 진행하면) 공연장은 시작과 동시에 4만명의 환호와 함성으로 2시간 동안 진동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의료 전문가들이 온열질환 등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우려해 날짜와 장소를 변경하고 재구성하는 게 불가피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동시에 적정 날짜와 장소의 대안을 모색해 왔다”고 덧붙였다.

박 장관은 일정 변경에 대해 “수용인력, 안전관리, 아티스트 출연문제, 프로그램 보완 조정문제, 새만금 이동조건, 퇴영식 문제 등을 종합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콘서트 장소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변경한 것과 관련해서는 “전주는 여러 곳과 대비한 결과 비교 우위의 적정 장소라는 판단을 내렸다”며 “새만금에서 이동시간이 대략 50분이며, 전주월드컵경기장은 안전관리의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돼 있다”고 말했다. 

또 “전주월드컵경기장 수용인원은 4만2000명이며, 관중석 88%가 지붕이 설치돼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아티스트 출연 문제 등은 KBS 관계팀 등 여러 전문가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면서 “장소, 날짜가 바뀐 만큼 11일 전주의 K-팝 콘서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TF팀이 새롭게 가동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박 장관은 출연진 변경 관련 기자질의에 “출연진의 일부 변경과 보강이 있을 것”이라면서 “더 화려한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어 브리핑에 나선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K-팝 공연을 전후해 전북현대 축구단 홈경기가 예정돼 있었지만, (구단 측이) 다른 구장으로 옮겨 경기를 치르기로 한 데 감사드린다“며 “K-팝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할 수 있도록 의료, 소방 등 전북의 모든 인력을 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희 기자

 

'당신의 눈과 귀가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공공투데이는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제보: [기사제보] 여기 클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라보는 기자거리